-
-
초간단 컬러링북 색칠방법 꿀팁! ㅣ 바로 써먹는 초간단 시리즈 1
위싱스타 지음 / 북에다 / 2015년 11월
평점 :
초간단 컬러링북 색칠 방법 꿀팁/컬러링의 수준을 올려주는 꿀팁, 아이들이 더 좋아해~
요즘 그림을 그리고 싶었던 로망을 드로잉과 컬러링으로 대신 채우고 있답니다. 하루가 번개처럼 지나가기에 도화지를 펴고 물감을 색칠하기가 그리 쉽지가 않거든요. 그림 그리기는 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많이 필요하기에 그림 그리기 대신 컬러링과 드로잉으로 위안을 삼고 있답니다. 적은 시간이나마 그리고 색칠했다고 위로를 삼습니다.
컬러링북의 등장을 누구보다 반겼기에 요즘의 컬러링북을 보면 컬러링북의 진화가 어디까지일지 궁금해집니다. 오늘은 컬러를 선택하는 법, 컬러링북을 재미있게 칠하는 꿀팁을 담은 책을 만났거든요.

초간단 컬러링북 색칠방법!
마치 초보자들을 위한 친절한 미술 선생님을 만난 듯 합니다. 색칠하기가 낯선 초보자들에게는 친절한 미술 선생님의 등장만으로 반갑거든요.
덕분에 기름기 때문에 번들거리는 유성색연필과 기름기 없는 수성 색연필의 구분부터 시작해서 마카, 파인라이너, 파스텔, 물감 등 채색재료들의 차이색연필을 길게 잡느냐 짧게 잡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색의 농도 차이 등을 차근차근 가르쳐주기에 즐겁게 배우고 있답니다.

3색 팁!
그동안 컬러링을 하면서 여러 가지 색을 칠하기보다 몇 가지 색으로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도록 색칠해왔기에 3색 꿀팁은 크게 공감한 부분입니다.
색 선택을 쉽게 하는 3색 선택에 대한 꿀팁은 아이들에게도 색채 공부가 되기에 유익하네요. 물론 아이들도 정말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그동안 입체적인 느낌을 살리기보다 평면적 컬러링을 했기에 책 속에 그림자 컬러링을 하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이젠 그림자를 살리는 컬러링을 해야겠다고요.
컬러링하는 동안 강렬한 색칠, 삼삼한 색칠, 부드러운 색칠의 묘미를 느끼기에 컬러링 수준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느낌입니다. 그림자 넣기, 그라데이션으로 채색하기, 인물 채색, 나무 채색, 꽃 채색, 동물 채색, 패턴 채색 등 다양한 컬러링 기법들을 가르쳐주기에 나름대로 터득한 컬러링 기법과 비교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색깔의 파장에 따라 에너지가 다르기에 치유효과를 가진다고 합니다. 미술치료에서 이런 컬러테라피는 유구한 역사가 있죠. 컬러링도 컬러테라피이기에 색칠하는 동안 치유의 효과를 보는 듯 합니다. 책 속에는 컬러링 수준을 한 단계 올려주는 꿀팁이 가득하기에 색채수업을 듣는 느낌이 들었어요. 컬러링의 묘미를 더욱 느끼게 한 책입니다. 아이들에게도 유익해서 좋네요.
<바로 써먹는 초간단 시리즈> 1편이기에 앞으로도 계속 나오겠죠? 다음엔 어떤 꿀팁을 알려줄지 몹시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