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방암 면역요법이 답이다
신광순 외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지음 / 느낌이있는책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유방암 면역요법이 답이다/유방암 재발과 전이를 막는 양한방 통합면역요법이 궁금해~
여름날, 가까운 이를 먼저 보내면서 건강 관련책을 많이 읽고 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하는 법이기에 말이다. 건강 서적을 읽은 덕분에 건강한 지식을 많이 충전했고 일상에서 실천하고 있다. 체온을 1도만 높여도 몸이 건강해진다는 책을 접하고 체온 관리를 한 이후로 환절기마다 달고 살던 감기에 걸리지도 않았다. 몸을 두드리거나 지압을 하는 것만으로도 통증을 없앨 수 있다기에 자주 근육이 뭉친 곳이나 차가워진 곳을 두드리고 있다. 덕분에 몸의 피로가 빨리 풀려 숙면에도 효과를 보고 있다.
오늘은 유방암 관련 책이다. 유방암은 가족 내력이 없지만 모든 여성이 두려워하는 질병이다. 최근엔 유방암이 남성들도 걸리는 질병으로 밝혀졌기에 유방암의 성역은 없어진 셈이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5/1208/pimg_7269711951322262.jpg)
책 속에는 유방암 재발과 전이를 막는 근본적 치료를 위해 면역요법을 소개하고 있다. 유방암에 걸렸더라도 비수술로 유방암을 극복한 이야기이기에 유방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양한방 통합면역요법과 식이요법, 생활요법들이 들어 있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5/1208/pimg_7269711951322263.jpg)
유방암 4기에서 치료와 재발을 거듭하다가 면역요법으로 암세포가 현저히 줄어든 이, 유방암에서 간이나 폐, 뼈에 전이 되었다가 거의 회복된 이들은 모두 수술 없이 양방과 한방을 합친 통합면역요법을 통해 유방암을 극복했다고 하니, 모두 신기한 이야기다. 통합면역요법이 유방암을 이겨낸 이들에겐 희망의 치료법이었던 셈이다.
양방과 한방을 합친 통합면역요법에는 면역약침, 면역발효한약, 비훈요법, 면역온열요법(쑥뜸), 고주파온열치료, 고농도비타민요법, 셀레늄요법, 미슬토 주사, 거슨요법, 바이오 포톤 요법, 자닥신 주사 등이 있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5/1208/pimg_7269711951322264.jpg)
유방암도 걸리기 쉬운 사람이 있고, 유방암 종류에 따라 치료법이 다르다고 한다. 통합 면역요법으로 유방암의 전이와 재발을 이겨냈지만 면역력 강화를 위한 식이요법과 재발을 막는 생활요법도 필요하다고 한다. 모두 유방암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건강한 정보들이다.
개인적으로 유방암에 걸린 적이 없기에 유방암 예방을 위해서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싶었다. 그래서 식이요법과 생활요법이 가장 끌렸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5/1208/pimg_7269711951322265.jpg)
모든 병은 치료보다 예방이 먼저다. 약보다 음식 섭취가 먼저라고 생각한다. 이미 식사를 통해 실천하고 있는 것이지만 그래도 다시 새기게 된다. 포화지방 대신 불포화지방이 많은 생선 호두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과잉 섭취되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고, 항암 효과에 좋은 잡곡이나 식재료를 많이 먹어야겠다고. 피를 맑게 하고 피로를 줄이고 항암효과에 좋은 음식들을 조금 더 가까이 해야겠다고. 참고로, 항암 효과나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재료들은 마늘, 양파, 생강, 쑥, 부추, 가지, 토마토, 알로에, 도라지, 버섯, 브로콜리, 양배추, 고구마, 당근, 케일, 호박, 배추, 다시마, 미역 등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것들이다.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키고 싶어서 읽은 책이다. 가족의 건강을 챙기고 싶어서 읽은 책이다. 유방암으로 고생하는 이에게 희망을 주는책이다. 유방암 치료유방암 환자들의 쾌유를 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