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의 토이 스토리 - No Life without Toy
쿨레인 지음 / 이덴슬리벨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의 토이 스토리/손으로 만든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라니, 멋지다~

 

어른이 되어도 아이들 장난감 같은 피규어를 모으는 게 취미인 사람들이 있는데요. 직접 피규어를 제작하는 만들기 시작해 세계적인피규어 아티스트가 된 사람도 있군요.

쿨레인!

손으로 만든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의 토이스토리를 읽으며 그의 손으로 만들어 낸 피규어가 너무나 깜찍하면서도 리얼해서 갖고 싶을 정도랍니다. 

 

 

 

 

세계 정상의 탑 피규어 아티스트가 된 쿨레인의 이야기를 읽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모습이 무척 멋져 보입니다.

 

그는 오토모 거츠히로 감독의 <아키라>를 보고 애니메이터의 꿈을 키웠고,  단편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어 애니메이션 2D 업계에서 일했고, 프로덕션을 옮기면서도 3D 프로그램을 배우고 모델링 작업을 병행했을 정도로 애니메이션에 대한 열정을 간직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그를 충격에 빠트린 작품을 만났는데요. 바로 팀버튼의 <크리스마스의 악몽>입니다. 그는 제작 과정도 담긴 영화 <크리스마스 악몽>을 보면서 직접 손으로 캐릭터를 만들게 되었고, 그렇게 독학으로 터득해 피규어 아티스트의 정상에 올랐다고 합니다.

 

 

 

 

레고와 프라 모델에 빠졌던 어린 시절부터 토이 만들기에 대한 그의 관심은 남달라 보입니다.

손으로 토이 만들기를 시작하면서 <피규어 공작소>카페를 열고, 카페에 자신의 노하우와 작품을 올리는 열정이 대단합니다. 남들이 가지 않는 곳을 시행착오를 겪어가며 탐험하고 정복하는 그의 열정과 끈기가 대단해 보입니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낸 피규어 작품들도 멋지지만 그가 기업과 손잡은 이야기는 더욱 대단합니다

취미가 일로 연결되고, 취미 같은 일이 세계 최정상의 자리로 이끌었으니까요.

우와~~

그가 만든 피규어들을 보니 정말 어마무시할 정도입니다. 저절로 감탄사가 쏟아질 정도입니다. 옆에 있던 훈이도 만들고 싶다며 클레이로 메시를 만들었을 정도랍니다.

 

 

 

 

 

쿨레인은 NBA 시리즈, 나이키와 덩키즈, 아메바 후드 시리즈 등을 피규어로 만들었는데요. 모델의 이미지를 강조해서 만들었는데도 불구하고 실사를 보는 듯 세밀하고 리얼합니다.

 

리복, 퓨마, 컨버스, 만도풋루스, 삼성, LG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도 손잡았을 정도로 그의 인지도는 이미 세계 최정상이군요.

 

저자가 토이를 스케치하고, 토이를 만들고, 만든 토이를 감상하는 그 모든 순간이 몰입의 순간일 것이고 동심의 나라로 간 순간일 듯 합니다. 

피규어를 모은다는 어른들은 들어 봤어도  피규어를 직접 만든다는 사람이 한국이라니, 놀라웠어요. 쿨레인! 취미를 업으로 만들어 성공한 이야기이기에 더욱  멋져 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