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9단의 만물상 2 - ‘만’ 가지 알찬 정보와 ‘물’ 만난 살림꾼들의 ‘상’상초월 비법! 살림 9단의 만물상 시리즈 2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제작팀 엮음 / 비타북스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림9단의 만물상 2/몇 권의 건강 서적을 총정리한 느낌~

 

만물상이란 만 가지 알찬 정보와 물 만난 살림꾼들의 상상초월 비법이라고 한다.

어떤 분야든 고수들의 비법은 끌리는 법이다. <살림9단의 만물상>TV조선에서 인기리에 방영했던 전국의 숨은 살림 고수들의 똑똑한 살림 비법과 가족 건강 비법을 담았다고 해서 관심이 갔던 책이다. <살림9단의 만물상2> 살림비법과 건강비법을 터득한 전국 고수들의 노하우이기에 배우고 싶은 것이 많았다. 읽으면서 여러 권의 책을 한 권에 집약한 느낌이 들 정도로 몹시 알차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에 나오는 건강 4계명은 4권의 건강 서적을 총정리한 느낌이다. 운명을 바꾸는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방법, 장 건강을 챙기는 방법, 체온 1도를 올리는 법, 건강한 생활 습관 등 건강 상식이 알차기에 인상적이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살 수는 없겠지만 나쁜 스트레스를 빨리 풀 수 있는 방법은 컬러 푸드를 먹는 것이라고 한다.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컬러 푸드는 스트레스로 인해 체내에 축적된 활성산소를 중화시킨다고 한다. 소량의 활성산소는 살균 작용과 노화 작용에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면 세포를 산화시켜 암 발생의 주범이 되기도 한다니, 알칼리 성분을 함유한 색깔 있는 채소와 과일을 다양하게 매일 먹어야겠다.

 

 

, 이런!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술과 고기는 절대 금물이라니, 체내에서 활성 산소가 좋아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생성하는 술과 함께 산성 식품인 고기를 먹으면 체내 활성산소 발생을 더하기에 많은 애주가들이 새겨들어야 할 건강 상식이다.

지용성 식품인 토마토를 기름에 구워 먹는 게 흡수율을 높인다니, 날 것으로 먹더라도 참기름이나 올리브유를 곁들인 샐러드로 먹거나 불포화지방산이 있는 견과류와함께 먹어야겠다. 장이 건강해야 숙변이나 변비도 없애기에 암 발생을 막는다니 가족의 장 건강도 챙겨야겠다. 체온 1도만 높여도 면역력이 높아진다는 책을 읽었기에 체온 1도 높이는 방법이나 요리도 실천해야겠다.

 

 

그 뒤에 나오는 살림과 건강 비법들도 모두 알차다. 모두 실천하고 싶은 목록들이다.

근육 운동과 뼈의 노화 방지 해결책 등 뼈를 회춘시키는 방법, 만성 통증 잡는 약발 요법들, 면역력 키우는 유산균 밥상, 암을 잡고 변비를 해결하는 인생을 바꾸는 장 건강 해법, 마늘, 양파, 고추, 겨자, 강황 등 매운 맛 요리와 효능들, 천연 발효식초 만들기와 그 효능, 설탕과 꿀, 감초 등 단맛에 대한 것, 보약이 되는 식재료들, 해독에 좋은 식품들, 보약이 되는 제철 요리들, 특급 요리 비법, 청소와 세탁의 비법, 100세 건강을 위한 건강 특강까지 건강과 행복을 위해 실천하고 싶은 정보들이다.

 

생활 속에서 꼭 지켜야 할 기본을 지킨 다음에 특급 비법을 지켜야 제대로 된 효과를 지킬 수 있다고 한다. 몇 권의 건강 서적을 총정리한 느낌이다. 평소에 알고 싶고 배우고 싶었던 내용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놀랍다. 누군가에게 마구 소개하고 싶고, 살림에 관심이 많은 가까운 이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다. 살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갖고 싶어 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