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기적의 계산법 1~4권 세트 - 전4권 - 초등 1,2학년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 엮음 / 길벗스쿨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기적의 계산법 2/공부의 재미와 습관을 잡아주고 있어요~

 

 

기적의 계산법!

이전에 수학을 가르치면서 초등 연산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해 사용한 부교재이기에 무척 반가웠답니다. 1권은 내년 초등학교 조기입학을 하려는 동생에게 풀게 했고요. 2권은 초등학교 1학년인 훈이에게 풀게 한 책입니다.

 

 

훈이는 아직 1학년이라서 많이 놀게 했기에 1학기 수학문제집을 제대로 풀지 못한 아이랍니다. 해서 이전에는 아이가 수학에 흥미가 없다고 생각했을 정도입니다. 1학년 1학기 수학 개념서를 몇 장 풀다가 그대로 둔 것을 여름방학 때 이모랑 겨우 풀었을 정도랍니다.

 

 

옆에서 이모가 도와주어서 쉬웠던 걸까요? 정해진 날짜, 정해진 시간에 시간을 재면서 해서 재미를 느낀 걸까요? 3일 째 하면서 아이가 수학에 흥미를 갖고 있음을 알게 되었어요. 계산이 쉬워지자, 훈이는 수학 개념서도 쉬워하더라고요. 특히 문장으로 설명하는 문제를 쉬워하고 있답니다. 학력진단표가 있어서 실력이 늘었음을 아이의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기에 더욱 좋아했고요. 3일 째까지 몇 장을 풀더니 엄청 자신감이 붙은 듯 즐겁게 해서 온 가족이 신기해하고 있어요. 1학기 때와 달라도 많이 다른 모습이 어찌나 예쁜지요. 공부는 싫고 노는 건 좋다며 노래를 하던 아이였기에 꽤나 조심스러웠거든요. 기적의 계산법 덕분에 점점 집중과 몰입의 체험도 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는 점점 시간을 줄이는 것도 목표지만, 수학에 지속적인 흥미를 가지도록 재미난 수학게임과 수학 이야기도 해 줄 겁니다.

 

 

며칠 째 옆에서 문제 푸는 것을 쭉 지켜보고 있는데요. 아이가 어떤 문제에서 어려워하는지 알게 되어서 좋고요. 어려운 문제라도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려고 하고 있답니다. 욕심 부리지 않고 조금의 분량이지만 매일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랍니다. 아직은 옆에서 시간을 재고 있지만 앞으로는 스스로 시간을 재면서 재미있게 하리라 믿어요.

 

 

기적의 계산법 2권에는 받아올림이 있는 한/두 자리 수 + 한 자리 수, 받아내림이 있는 한/두 자리 수 - 한 자리 수!! 등 기본적인 덧셈과 뺄셈이 있어요. 기적의 계산법은 학습관리, 기본 개념 학습, 본 학습 등 단계별 학습 구조로 되어 있고, 연산 분량도 적절해서 좋아요. 엄마표 학습생활기록부에는 학업성취도 평가까지 있어요. 길벗스쿨 홈페이지에 가면 연산 학력 진단 시스템으로 아이의 연산 실력에 맞는 교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모든 교과목의 기초가 중요하겠지만 특히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워지는 대표 과목이 수학입니다. 해서 초등학교 때부터 수학은 신경 쓰이는 과목입니다. 사고력과 창의력 위주로 교과서가 바뀌고 있지만 수학의 기본인 연산도 무시할 수가 없겠죠. 지나친 선행학습도 문제지만 예습과 복습 부족도 학교수업에 대한 흥미를 떨어뜨리겠죠. 특히, 연산이 안 되거나 느리다 보면 고학년이 될수록 수학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거나 좌절감을 맛보는 아이들도 있거든요. 훈이의 학교 수업 적응을 위해 적절한 분량의 예습과 연산 연습을 위해 준비한 책입니다. 학교에 갔다 오면 학교 숙제와 함께 기적의 계산법 2장씩 푸는 습관을 들이고 있는데요. 오늘도 재미나게 풀 거라 믿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