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 시리즈 초등 수학 1학년 세트 (기적의 계산법 1, 2권 + 기적의 수학 문장제 1권) - 전3권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 엮음 / 길벗스쿨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기적의 계산법 1/매일 1장씩 시간을 재며 했더니 재미가 솔솔~

 

반가운 기적의 계산법!

이전에 수학을 가르치면서 연산이 부족한 아이들을 위해 부교재로 사용하던 책이라서 무척 반가웠답니다. 기적의 계산법 1권은 예비 초등학생과 초등 1학년을 위한 계산 전문 교재인데요. 내년에 초등학교 조기입학 예정인 6살 은이를 위해 준비한 책입니다.

 

 

기적의 계산법 1!

은이는 지금 6살이지만 혼자서 셈도, 한글도, 그림도, 피아노도 익힌 편이라서 기적의 계산법 1권을 주었더니 무척 좋아했어요. 이전에 수를 가르고 모으기, 간단한 계산을 엄마와 함께 공부한 적이 있어서 아주 쉽고 즐겁게 수학공부를 했답니다.

 

 

공부한 날짜도 적고, 각 쪽마다 시간도 재면서 매일 1장씩 했더니 재미있다고 즐거워하네요. 덕분에 1일차부터 3일차까지 거르지 않고 꾸준히 하고 있답니다. 초시계로 직접 시간을 재면서 해보겠다고 의욕이 대단해서 속으로 뿌듯해요.

 

 

옆에서 문제 푸는 것을 지켜보고 있으면 어떤 문제에서 어려워하는지 바로 알게 되어서 좋아요. 아직은 옆에서 시간을 재고 있지만 앞으로는 스스로 시간을 재면서 하리라 믿어요. 몇 장을 풀더니 엄청 자신감이 붙은 듯 즐겁게 하고 있어요. 점점 집중과 몰입의 체험도 하고 있고요. 학력진단표가 있어서 실력이 늘었음을 아이의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기에 더욱 좋아하더라고요. 매일 즐겁게 하는 것과 차츰 시간을 줄이는 것이 저의 바람입니다.

 

 

모든 교과목의 기초가 중요하겠지만 특히,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워지는 대표 과목이 수학이기에 초등학교 때부터 수학은 신경 쓰이는 과목입니다. 사고력과 창의력 위주로 교과서가 바뀌고 있지만 수학의 기본인 연산도 무시할 수가 없겠죠. 지나친 선행학습도 문제지만 예습과 복습 부족도 학교수업에 대한 흥미를 떨어뜨리겠죠. 특히, 연산이 안 되거나 느리다 보면 고학년이 될수록 수학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거나 좌절감을 맛보는 아이들도 있거든요. 해서 학교 수업 적응을 위해서라도 적절한 분량의 예습과 연산 연습을 위해 준비한 책입니다.

 

 

유아 7세에서 초등학생 1학년의 수학 원리 이해와 계산 연습을 돕는 책입니다. 가르기와 모으기, 한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받아올림이나 받아내림이 없는 두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이 있어요.

기적의 계산법은 학습관리, 기본 개념 학습, 본 학습 등 단계별 학습 구조로 되어 있고, 연산 분량도 적절해서 좋아요. 엄마표 학습생활기록부에는 학업성취도 평가까지 있어요. 길벗스쿨 홈페이지에 가면 연산 학력 진단 시스템으로 아이의 연산 실력에 맞는 교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가랑비에 옷이 젖는다고 해요. 아이의 계산력도 매일 규칙적으로 꾸준하게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수학의 재미에 젖어들겠죠. 수학의 세계에 들어갈수록 지금의 재미있고 즐거워하는 기분이 더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렇게 꾸준하게 단계별로 공부하다보면  수학포기자(수포자)가 되지 않으리라 믿어요.  아이들 중에 공부를 하기 싫어하는 아이가 있다는데요. 이 기적의 계산법을 통해 간단한 연산에서 수학적 자신감을 얻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겠죠? 수학에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들의 수학 원리 이해와 연산을 돕거나 연산 예습과 복습에도 도움이 되는 책이죠. 분량도 지나치지 않고 적절해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