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를 배우다 - 나를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하루 10분 연기 수업
김재엽 지음 / 이답 / 201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배우를 배우다/김재엽/사랑받는 스타들처럼 이미지 메이킹을!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인기 배우들을 보고 있으면 대부분은 멋져 보인다. 그들이 자신의 모습을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 얼마나 가꾸며 살아가는지도 잘 모르지만, 멋진 연기를 위해 얼마나 피땀을 흘리는지도 잘 모르지만, 그들이 외적으로 보여주는 이미지들은 언제나 근사하다. 사랑받는 스타들처럼 자신만의 이미지를 연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자기표현 노하우를 습득한다면 자신의 특성을 잘 드러내는 이미지로 자신을 매력적으로 가꿀 수 있을 텐데…….

 

 

저자는 배우 배용준, 지성, 송중기, 소이현 등 200여 명이 넘는 인지도 있는 배우들의 연기 지도를 해 온 스타게이트 배우 아카데미 대표 김재엽이다. 그는 이왕이면 하루 10분 연기 수업으로 자신을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연습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 관리로 매력을 더하라고 한다.

 

자신의 삶을 무대로 본다면 누구나 각자의 역을 담당하는 배우다. 그러니 스타들 못지않게 연기력이 필요할 때도 있고, 이미지 메이킹이 필요할 때도 있을 것이다. 좋은 이미지는 사회에서나 일상에서도 중요하게 작용한다. 타인에게 보여 지는 나의 좋은 이미지는 자신의 몸값을 올리기도 할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이미지 메이킹에 있어서 연기란 진실한 모습으로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되 좀 더 재미있고 인상적으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인사성, 겸손함, 베풂, 매력적인 목소리, 화술, 웃음소리, 강렬한 눈 맞춤 등도 자신의 이미지에 도움이 된다. 타인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 시선을 즐기는 것도 좋은 이미지에 필요하다.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고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삶을 즐기려는 자세도 좋은 이미지를 만든다.

 

좋은 배우라면 자기 내면의 감정이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늘 대중이 사랑할 수 있는 대상으로 자신을 만들어야 한다. 인기 있는 스타라면 자신의 삶조차 연기할 줄 알아야 한다. 지혜로운 배우라면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며, 늘 겸손하게 행동함으로써 겸손 이미지를 만들어야 한다. 물론 마음까지 겸손과 감사 이미지여야 할 것이다.

 

성악가에서 기상캐스트로, 배우로 변신에 성공한 김혜은, 모델에서 배우로 거듭난 소이현, 인간적이면서도 철두철미한 배용준, 늘 감사를 잊지 않고 처음의 마음으로 대하는 지성, 최고의 자리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지수원, 가슴으로 연기하는 송중기의 이야기를 통해 이미지 메이킹은 이들처럼 하는 것이구나 싶다.

 

 

인기 있는 배우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자격, 능력 등이 필요한지를 알게 된 책이다. 그들의 노력, 눈물, 끈기, 도전 정신을 알게 된 책이다. 스타가 되기 위한 이들을 위한 오디션 팁도 있지만 일반인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팁도 있기에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사랑받고 싶고 인정받고 싶다면 도움이 될 책이다. 사랑받는 스타들처럼 자신만의 이미지를 연출하려면 지속적인 이미지 메이킹도 필요함을 다시금 되새기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