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 컬러링북 아름다운 고전 컬러링북 1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글, 최연순 옮김, 이호석 그림 / 북로그컴퍼니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왕자 컬러링북/북로그컴퍼니/ 편견과 고정된 생각을 깨는 동화 

 

아름다운 고전 컬러링북 시리즈인 <눈의 여왕>,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어린 왕자> 컬러링북은 고전 명작 동화도 읽고 나만의 컬러링도 하는 즐거움을 주는 책이다. 그 중에서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는 읽을 때마다 주는 감동이 다르기에 늘 신기한 느낌이 들 정도다. 그런 명작을 나만의 빛깔로 채색할 수 있다니, 얼마나 감동적인가? 더불어 저자인 생텍쥐페리에 대해 검색도 해보면서 생텍쥐페리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게 된 즐거운 시간이었다.

 

 

저자인 생텍쥐페리는 21세에 비행기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그 당시의 부실한 비행여건, 부정확한 항로로 인해 늘 불시착의 우려와 항공사고의 위험을 안고 있었다고 한다. 애석하게도 저자는 제2차대전이 발발하자 프랑스 남부로 출격했고 그대로 행방불명이 되었다고 한다. 이 책에서도 그는 자신의 비행기 사랑을 담고 있다. 사하라 사막 한가운데 불시착한 비행기 조종사가 어린 왕자를 만나는 신기한 체험, 소행성으로의 여행을 담고 있으니 말이다.

 

 

어른이 된다는 것은 아이들의 사고와는 다를 수밖에 없으리라. 그래도 아이들의 사고의 유연성은 늘 배울 점이 아닐까? <어린 왕자>는 그런 어른들의 생각을 깨게 만드는 동화라서 좋다. 고정관념과 편견으로 스스로를 옥죄는 어른들의 세계에 대해 일침을 주는 동화라서 여운이 깊다. 어쩜 생각이 딱딱하게 굳어버린 어른들을 위한 동화라는 생각이 든다.

 

 

코끼리를 삼킨 보아 구렁이, 사막에 나타나 말을 거는 어린 왕자, 어린 양이 들어 있는 상자, 세 그루의 바오바브나무가 자라는 작은 행성, 가시가 있는 꽃도 먹어치우는 양이 사는 행성, 소행행성 여행에서 만난 왕, 술꾼, 사업가, 허영심 많은 남자, 점등원, 방대한 책을 쓰는 노학자의 모습 등 색칠하는 동안 마음이 평온해진다. 생텍쥐페리의 동화 <어린 왕자>는 암시 가득한 명문장들이 빛나는 동화에 나만의 채색을 남기면서 동화 속 문장이 더욱 가슴 속으로 들어와 앉는다.

 

 

-무언가를 알려면 그걸 길들여야 해. 사람들은 이해하는 데 시간을 들이지 않아. 그래서 아무 것도 알지 못해. (중략) 친구를 가지고 싶다면 나를 길들여줘.(100)

어쨌든 명작에 나만의 채색을 남기는 체험은 특별하다. 나만의 책을 가진 기분이 들어서 무척 행복하다. 한 장씩 읽으며 밑줄도 치고 컬러링하다 보니 진짜 나만의 명작이라는 생각이 든다.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보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