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고 귀여운 베스트 자수 스티치 500 ㅣ 두근두근 자수 레슨 시리즈 2
applemints 지음, 김수정 옮김, 코하스아이디 소잉스토리 감수 / 참돌 / 2015년 7월
평점 :
품절
두근두근 자수 레슨 작고 귀여운 베스트 자수 스티치 500/꽃과 들풀, 곤충과 동물들이 가득해서 좋다!^^
무지 천에 자수를 놓는 일은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다. 하지만 자수가 완성된 천을 볼 때의 쾌감은 상상을 초월한다. 어릴 적부터 관심을 가졌던 자수지만 손이 많이 가고 시간이 걸리기에 그리 자주 못하지만 늘 좋은 취미로 삼고 싶은 일이다.
작고 귀여운 스티치가 가득한 자수 레슨!
사계절 꽃, 동물과 곤충, 장미, 들꽃과 들풀, 허브, 잎, 열매, 식물과 새 등 자연의 온갖 생명체가 앙증맞게 도안되어 있기에 눈을 즐겁게 한다. 왕관과 깃털, 열쇠, 훈장과 엠블럼, 태슬, 리본, 크리스마스 도안, 문자와 숫자까지 작고 귀여운 도안들이 모두 마음에 들기에 행복한 자수를 예감케 한다.
이렇게 작고 소소한 자수들은 소품에 수놓을 수 있기에 실용적이기에 유용해서 좋아한다.
손수건, 파우치, 양말, 티셔츠, 패널에 자수를 놓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테이블보, 에코백, 향주머니, 레이스 장식 위나 태그 위에 놓은 자수, 띠나 리본 위에 포인트를 주는 자수 등 활용 가치가 많은 아이템들이다.
기본 스티치에 대한 설명을 보니 아우트라인 스티치, 백 스티치, 러닝 스티치, 체인스티치 등 익숙한 스티치도 있지만 위빙스티치, 스미르나스티치 등 낯선 스티치도 있다. 그래도 자수 놓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기에 설명을 따라 차분히 해보면 누구나 할 수 있을 것 같다.
오호~ 볼수록 마음에 드는 도안들이다.
특히 식물도감, 동물·생명체, 인기 모티브, 장식문자·숫자 등 4 파트로 나눠진 소소한 스티치가 종류가 다양해서 정말 마음에 든다. 꽃으로 된 자수 책은 많이 봤지만 곤충과 동물이 가득한 자수 책은 처음이라서 더욱 반갑다고 할까?
자세히 보니, 식물도감에는 장미 25가지, 사계절의 꽃 54가지, 들꽃과 들풀 26가지, 허브 56가지, 잎 28가지, 열매 29가지 등 종류도 많고 예뻐서 모두 마음에 쏙 드는 아이템들이다.
동물·생명체에는 동물 52가지, 식물과 새 14가지, 자연과 생명체 14가지로 나누어져 있기에 다양한 동물 자수가 눈을 즐겁게 한다.
인기 모티브에는 왕관과 깃털, 열쇠, 훈장과 엠블럼, 하트와 태슬, 리본, 크리스마스 도안도 작고 귀엽게 도안이 되어 있다. 장식문자와 숫자까지 있기에 다용도로 응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다.
작고 귀여운 자수는 하얀 천에 주는 포인트가 강렬하기에 매우 인상적이다. 에코백에도 하고 싶고, 손수건에도 하고 싶지만 아플리케로 이용할 수 있도록 문양 하나씩 자수를 놓아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