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인터뷰하다
김진세 지음 / 샘터사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을 인터뷰하다/김진세/샘터/정신과 의사가 전하는 행복한 이들의 인터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를 고르라면 단연코 행복이다. 그 이유는 인생을 행복한 순간들로 채우고 싶기도 하지만 늘 행복한 기분으로 살고 싶어서다. 해서 늘 좋은 일만 있는 생기는 세상이 아니기에 오늘도 스스로를 격려하며 산다. 그래도 잘 해냈다고 말이다. 늘 웃을 일만 있는 세상이 아니기에 하루에도 여러 번 스스로 다독이며 산다. 세상사 새옹지마라고. 그러니 웃으며 지금 이 순간 최선을 다해 살자고, 매순간 긍정일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부정보단 긍정의 순간을 살자고 말이다. 제목에서부터 공감하는 책을 만났다. 행복을 인터뷰하다!

 

 

가수 이소은의 이야기가 인상적이다.

고등학교 시절에 가수로 데뷔해서 고려대 영문학과를 입학했고 미국 명문 로스쿨을 다닌 후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대단한 가수다. 지금은 세계적인 로펌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그녀의 인터뷰엔 늘 새로운 것으로 채우고 싶은 열정의 그녀를 볼 수 있었다. 타고난 재능, 뛰어난 두뇌, 집안 배경이 있었겠지만 그래도 스스로의 노력으로 힘든 과정을 이겨낸 이야기들이기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게 된다. 가수 시절 홍보대사로 일하면서 제도나 정책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자리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싶었다는 그녀를 이해할 수 있는 그녀의 필모그래피다.

 

어린 시절 아빠를 따라 미국에서 살면서 공모전이라는 공모전은 모두 응모해 보기도 하고, 베이비시터로 일하기도 하는 등 매사에 새로운 것에 도전하기를 즐기는 그녀의 삶은 긍정으로 가득하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마다 낯선 영역에 대한 설렘을 즐긴다는 그녀도 한때는 남과 비교하기도 했다고 한다. 어느 순간 남과 비교하느라 열등감에 젖어 힘들게 사는 삶이 아니라 남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을 사랑하는 삶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그녀의 긍정에너지는 부모의 무한한 사랑과 신뢰에서 얻은 자존감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그녀의 넘치는 에너지와 열정의 결과가 지금의 그녀를 만들었지만 절반은 부모의 신뢰와 믿음에 기인한다고 한다. 지금은 글도 쓰고, 작곡도 하고, 미국에서 변호사로 일하는 그녀지만 아직도 새로운 것으로 채우고 싶은 갈증이 있다는 그녀다. 그녀의 성공과 행복 비결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차이가 아닌 다름을 인정하면서 얻게 된 긍정의 힘이라고 한다.

 

 

저자인 정신과 의사 김진세는 2009년부터 매달 1명 씩 인터뷰를 해왔다고 한다. 이러한 인터뷰 결과, 유명 방송인, 작가, 예술가, 의사, 산악인 등 다양한 분야의 15명의 행복 처방전도 긍정이라고 한다. 이 책은 이들의 실제 삶을 들여다보고 내린 행복을 위한 긍정 처방전인 셈이다. 정신과 의사가 전하는 행복한 이들의 인터뷰를 통해 유명인들의 속내를 들여다 본 시간이었다.

 

발전이란 타인에 대한 비교나 질투보다 닮고 싶은 것을 찾아 하나씩 자신의 것으로 키워가는 것임을 깨치게 된다. 부모의 긍정 에너지와 어른들의 신뢰가 아이들의 평생에 영향을 줌을 생각하게 된다. 하루를 현명하게 사는 비결이 감사와 긍정임을 생각하게 된다. 모두가 행복한 삶을 위해 배려가 필요함을 생각하게 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향아 2015-09-28 14: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블로그 여행을 하다가 우연히 들러봅니다. 오는 10월, 2015 남양주 슬로라이프 국제대회가 개최되는데요, 국제컨퍼런에 `슬로라이프와 행복나눔`이라는 주제로 슬로라이프의 제창자 쓰지신이치 교수, 슬로운동 연설가인 칼 오너리, 슬로시티 창시자 파올로 사투르니니와 본책의 저자 김진세 박사 등 유명인사를 초청하여 이 시대의 슬로문화와 행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오시면 후회하지 않을 저희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참가비 무료,신청: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 홈페이지[www.slowlifeplanet.org],Tel.031-590-5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