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사춘기를 응원해 - 십 대 소녀들의 사춘기를 도와줄 필수 성교육 안내서
펠리시티 브룩스 글, 케이티 로벨 그림, 이지민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의 사춘기를 응원해/크레용하우스/ 사춘기엔 이런 일이~

 

사춘기엔 누구나 키가 커지고 가슴이 커지고 목소리가 달라진다. 갑작스런 변화에 아이와 어른의 마음이 오락가락 하기에 당황스럽다. 아이에서 어른으로 변화는 모든 과정들로 인해 혼란스럽기도 하고 괜히 우울해진다. 사춘기가 되면 누구나 겪게 되는 신체적 변화, 심리적 변화, 환경적 변화에 대한 정보가 있다면, 혼란의 사춘기를 응원해주는 이가 있다면 무사한 사춘기를 나게 될 것이다.

 

 

 

 

너의 사춘기를 응원해!

책 속에는 사춘기가 되면 누구나 겪게 되는 변화들이 있다.

목소리의 변화, 생리적인 변화, 새로운 부위에 난 털 관리, 솟아오른 난감한 가슴에 당황하기도 한다. 이러한 사춘기의 변화는 성선 자극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겪는 변화라고 한다.

 

남녀의 내부 생식기, 외부 생식기, 생리, 가슴, 털 등 신체적인 변화를 당연하게 받아들이도록 돕기, 건강을 위해 치아와 손톱 관리, 운동과 수면관리, 기분을 다스리고 자신감을 갖기, 술과 담배, 남자친구, 학교 적응에 대한 이야기까지 다방면의 사춘기 적응 가이드북이다.

 

 

 

 

까칠한 사춘기, 반항의 사춘기, 몸과 마음의 변화가 동시에 겪는 사춘기 아이들의 성교육과 건강관리, 성적관리, 운동에 대한 다방면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책이다. 건강한 사춘기를 나기 위해 알아야 할 지식들이다. 혼란의 사춘기를 지혜롭게 극복하기 위해 알아야 할 정보들이다.

 

 

 

사춘기를 지내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사춘기에 겪는 모든 것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건강하고 현명하게 사춘기를 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될 책이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