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 당신이 원하는 삶으로 안내하는 비밀 지도
론다 번 지음, 하윤숙 옮김 / 살림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어로/론다 번/살림]영웅들의 삶을 이끈 비밀 지도~

 

 

<시크릿>으로 알려진 론다 번의 <시크릿 히어로>는 찌질한 삶에서 꿈을 갖고 꿈을 이룬 성공 스토리의 주인공이야기다. 누구보다 힘든 시련과 고통을 마주하며 당당히 이겨낸 결과, 능력자가 되고 영웅이 된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다.

 

삶의 정답이 없다지만 영웅이 된 이들 12인의 영웅담은 삶의 정답을 제시하기에 충분한 이야기들이다. 평범하거나 부족한 이들이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고 영웅이 된 이야기는 보통의 서민들을 자극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미국의 리즈 머리의 삶은 흔치 않은 이야기다. 마약중독자인 부모 밑에서 자라다가 그녀가 10대 때 엄마는 돌아가시고, 아버지는 보호소로 가고, 자신은 노숙자 생활로 전락했으니 얼마나 황당할까? 하지만 그녀는 가게에서 음식을 훔쳐 먹기도 하고 계단에서 잠자기도 하다가 하버드대학교에 들어가겠다는 꿈을 꾸게 된다. 그리고 4년 뒤 자신의 꿈 대로 하버드 대학교를 들어가고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고, 지금은 동기부여하는 인기 강사라고 한다.

그녀는 남을 탓하고 절망하거나 우울해지기보단 모든 상황을 희망과 감사, 축복으로 여겼다. 직접 실행하면서 그 상황 속에서 하나식 배우며 자부심도 키웠다. 숱한 좌절 속에서도 즐겁고 진실한 행동을 하면서 꿈과 자기자신을 믿으며 꿈의 근육을 키운 것이다.

 

전기도 없고 전화도 없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나 사업의 꿈을 펼친 인도의 G. M. 라오, 하와이의 결손가정에서 태어나 배척과 차별을 느끼면서도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고자 서퍼로 성공한 미국의 레어드 해밀턴, 공산국가인 조국을 탈출해 미국에서 미용사업으로 성공한 루마니아의 아나스타샤 소아레 등 세상이 외면했던 이들의 세상을 자기 편으로 만든 사례들이다.

 

난독증,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아에서 문맹을 극복하고 복사전문회사를 일궈낸 미국의 폴 오팔리어, 아이스하키 선수 시절 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되었지만 꼭 걷겠다는 일념으로 자리에서 일어날 수 있게 되고 지금은 세계에서 가장 큰 테니스 매니지먼트 회사를 차린 캐나다의 피터 버워시, 최연소 이사에서 약물과 음주 문제로 해고되었지만 모든 것을 잃고도 다시 변신을 성공한 미국의 매스틴 킵 등 무수한 시도로 성공 비밀을 터득하고 자신이 원하는 삶으로 나아간 경우다.

 

미식축구에서 프로 스포츠 선수로서 성공을 이루지 못하자 직업 코치로 변신에 성공한 미국의 피터 캐롤, 파산의 위기에서 어린이 오락 분야로 성공한 영국의 마이클 액턴 스미스, 사춘기 때 엄마의 죽음, 입양아였다는 충격적 사실에 상실감과 좌절감을 느꼈지만 이후 세계적인 여성 서퍼로 성공한 호주의 레인 비츨리, 모발 업체로 성공한 미국의 존 폴 드조리아 등 자신에 대한 믿음을 키워 자신의 성공 스토리를 만든 영웅들이다.

 

책 속에선 12명의 영웅들 이야기를 통해 성공 비밀을 공유한다.

 

    

 

 

 

 

한 사람의 이야기가 완성되면 그 다음 영웅들의 이야기가 완성되는 형식이 아니다. 퍼즐조각처럼 꿈, 히어로, 추구, 승리로 나누어져 있다. 익숙한 형식이 아니어서 읽기에 조금은 불편하지 않을까?

 

태어나고 죽는 인생의 긴 여정에서 누구나 고통과 즐거움, 실패와 성공과 마주할 것이다. 스스로에 대한 신뢰와 자존감, 성공에 대한 확신은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같은 것이다. 간절히 바라면 이뤄진다고 했던가. 자신의 능력을 끌어내고 노력에 노력을 더해 간절히 바라면 스스로의 능력도 배가 되고 협력자도 얻기에 더욱 강력해진다는 것이 시크릿의 핵심일 것이다. 12인 영웅들의 삶을 이끈 비밀 지도~!

성공의 조건이라면 가진 것이 없는 환경일지라도 긍정의 간절함과 스스로를 신뢰하는 노력일 것이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위해 행복과 성취감을 위해 지금의 삶을 바꾸는 것에서 시크릿은 출발함을 이야기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