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쉽게 바로 쓰는 손글씨 & 캘리그래피 - 내 손으로 직접 꾸미는 손글씨 DIY
김연서 지음 / 에듀웨이(주) / 2015년 7월
평점 :
품절
[쉽게 바로 쓰는 손글씨 & 캘리그래피] 멋지다! 나만의 멋글씨!~
멋글씨인 캘리그래피가 유행이다. 아날로그적인 손글씨가 인기를 끌면서 멋글씨까지 덩달아 대세가 되고 있다. 바르고 예쁜 글씨에 미혹되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 개성 있는 캘리그래피에 끌리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캘리그래피에 대한 책을 읽으며 다시 손글씨와 멋글씨의 매력에 빠져든다. 나만의 멋글씨, 멋지지 않나?
기초적인 연습인 다양한 선긋기 연습부터 한다. 그림 그리기의 시작, 일러스트 그리기, 만화 그리기의 첫 시작도 선긋기다. 선에 익숙해져야 모양을 낼 수 있다. 선긋기는 손근육을 훈련시키기 위한 세심한 과정이다.
한글 자음과 모음을 따라 써 본다. 여러 가지 글자 모양으로 바꿔가며 디리 써 본다. 충분한 자음과 모음 연습을 거치면 짧은 글쓰기와 긴 글쓰기를 많이 연습하도록 안내한다.
다양한 필기구에 따라서 달라지는 분위기도 느껴보고, 컴퓨터로 하는 캘리그래피도 있다. 사진과 멋글씨의 합성 방법, 에코 화분에 멋글씨 남기기, 감사 카드와 캔버스, 인테리어 소품, 노트, 가방, 병, 양초, 티셔츠, 액자, 부채 등에 개성 있는 멋글씨를 남기는 법도 소개하고 있다. 연필, 붓, 색연필, 만년필, 마커 등 필기구로도 캘리그래피를 할 수가 있고, 면봉, 칫솔, 롤러, 스펀지, 빨대, 립스틱 등 일상 용품도 도구가 될 수 있다니, 캘리그래피의 도구는 무한대인가 보다.
에코 화분이 참 좋다. 컵 텃밭이라고 해야 하나? 선인장 종류도 좋고 허브 종류도 키우면 좋겠다. 입체 글쓰기, 깃발을 연결한 갈런드 만들기, 에코백에 굵은 마커로 글쓰기 등 모두 멋지다. 모두 시도하고 싶은 아이템이다.
예전엔 서예를 통해 필체를 익히고 마음을 수양하곤 했다면 현대인에겐 캘리그래피, 멋글씨로 필체를 익히고 마음을 다스려도 좋겠지. 좋은 문구, 좋은 작품을 나만의 멋글씨로 필사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