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20156월에 읽고 싶은 책]알라딘 서가를 노니는 즐거움이란 이런 것^^

 

이제 봄과 작별하고 여름을 맞았어요. 아직은 견딜만한 더위지만 메르스 확산이라는 비보가 견디기 힘들게 합니다. 공포스런 메르스로 인해 늘 조심스러워요. 메르스 예방 수칙을 열심히 따라 할 뿐입니다. 얼른 메르스가 물러나길 빕니다. 메르스에 걸린 분들도 빨리 쾌차했으면 좋겠어요.

 

새달이 되면 늘 알라딘 서가를 노니는 호사를 누리고 있는데요. 알라딘 신간평가단이 이런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준 알라딘에 늘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5월에도 새로운 책이 엄청 많이 쏟아졌군요. 읽어도 읽어도 책에 대한 욕심은 줄어들지 않으니 어쩌면 좋아요? 눈에 담았던 책 중에서 5권을 골라봤답니다. 제가 6월에 읽고 싶은 책은요......

 

1. 손에서 피어나는 정교한 종이꽃

 

 

  

 

 요즘 이런 책도 나오는군요. 만들기를 좋아하기에 도전하고 싶은 책입니다. 만들기는 힐링이 되기도 하고 종이꽃이라면 인테리어 장식으로도 손색이 없겠죠

무엇보다 백악관에서도 요청할 만큼 진짜 같은 꽃들이 가득해요. 하비스쿠스, 접시꽃, 모란, 양귀비 등 가장 유명한 꽃 26가지 만드는 비법을 과정 사진과 함께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요. 만든 종이꽃으로 리스, 테이블 장식, 케이크 장식, 부토니에르, 코사지, 갈런드, 모빌, 벽걸이용 화분 등 23가지 만드는 방법도 알려준답니다. 종이꽃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본 기술과 도구 및 재료를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하면서, 26가지 꽃의 실물본도 모두 담고 있어요. 직접 만들어 보고 싶어요.

 

 

2. 양념 & 소스

 

 

음식의 기본은 재료와 양념이겠죠. 양념의 차이가 맛의 차이겠죠. 그러니 기본 양념장이나 소스 비법만 알아도 요리는 쉬워질 것 같아요. 직접 만들어 더 건강하고 맛있는 만능양념 &홈메이드소스와 이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가 가득 합니다. 만능양념 &홈메이드소스에서는 한식 양념과 중식·일식·양식 소스 등 만능양념 10가지와 토마토케첩, 마요네즈, 땅콩버터, 스위트칠리소스 등 직접 만들어 쓸 수 있는 홈메이드소스 8가지를 만드는 과정이 있답니다. 각각의 만능양념으로 만드는 요리 레시피도 있답니다.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요. 조림, 볶음, , 구이, , 튀김, 무침, 절임, 국물 요리, 반찬, 간식, 야식, 별식 요리까지 다양합니다. 채소물, 멸치 국물, 다시마 국물, 조개 국물, 소고기 육수 등 양념 맛 살리는 맛 국물 내기도 있고요.

 

 

 

3. 힘의 백과사전

 

 

힘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을 배우는 백과사전입니다. 교과서에서 배우는 과학 개념 중 과 관련된 지식을 우리 생활 속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답니다. 자연의 힘, 탈것, 전기, 자석, 중력 등을 그림과 쉬운 설명, 퀴즈, 일화 등으로 소개하고 있기에 어렵고 지루한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요. 물건을 더 쉽게 드는 법, 페트병으로 만드는 분수, 정전기 만들기 등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흥미로운 실험들이 있어요

 

 

 

 

4. 세상을 바꾼 씨앗

 

 

아프리카를 푸르게 만든 왕가리 마타이의 이야기입니다. 왕가리 마타이가 뒷마당에 나무 일곱 그루를 심은 작은 행동을 시작으로 그린벨트 운동의 씨앗이 된 이야기, 나중에 황폐해진 케냐를 울창한 숲으로 가득 차게 한 이야기, 케냐의 독재에 대한 저항과 민주화, 여성 인권 운동 이야기가 담겨 있답니다. 화려한 색감의 그림까지 만날 수 있답니다.

 

 

 

 

5. WHY? 세계의 축제

    

학습만화시리즈로 인기 있는 책이죠. 세계의 축제를 한 눈으로 쉽게 볼 수 있는 알찬 학습만화죠. < Why? 인문사회교양만화>는 철학·문학·언어학·종교학·예술 등의 인문학을 중심으로 일상생활과 밀접한 상식과 교양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