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게임 그만해! 거꾸로 생각하는 어린이 5
강경수 글.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 게임 그만해!/강경수/스콜라]게임 저주에 빠진 아빠를 구하라!~

 

게임 중독에 빠지면 헤어나기 힘들다고 하죠. 모든 중독이 그렇겠지만 게임중독도 걸리기 전에는 그 심각성을 모른다고 해요. 이미 게임중독에 걸렸다면 헤어나기 힘들다고 합니다. 만약 아이가 게임중독 증상을 보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게임하느라 학원을 빠지거나 자기가 해야 할 일을 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조건 하지 말라고 한다면 외려 역효과일 텐데요. 게임에 빠진 아이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김솔은 또래들처럼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집에서도 하고 친구들과 함께 피시방에 가서도 해요. 게임 속에선 여러 캐릭터를 체험하는 재미도 있고 레벨을 올리는 재미도 있겠죠. 솔이도 게임 속 세상에서 첩보원, 로봇, 기사 등 여러가지 역할을 체험하기에 무척 재미있어 합니다.

 

어느 날, 솔이는 학원 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피시방에서 단풍이야기 게임에 빠지는 바람에 학원 수업을 놓쳤어요. 이를 안 엄마는 솔이에게 일주일 간 게임 금지를 외칩니다. 그 소리를 듣던 아빠는 끼어들다가 솔이에게 게임도 모르면서 끼어 든다며 무시를 당합니다. 아들에게 무시당한 아빠는 자존심이 상한 모양입니다. 아빠는 단풍 이야기 게임을 모르지만 왕년에 게임왕이었다며 당장 게임 솜씨를 발휘합니다. 하지만 아빠는 첫번째 레벨도 통과하지 못합니다. 오기가 난 아빠는 밤새 게임을 했나 봅니다. 새벽녘에 일어난 솔이는 게임 도깨비가 아빠의 몸에 잔뜩 붙어 있는 것을 보고 놀라게 됩니다. 문제는 게임 속에서 괴물을 무찔러야 아빠 몸에 붙은 괴물이 사라진다는 겁니다. 결국 게임의 저주에 걸린 아빠를 구하기 위해 게임의 지존 솔이가 나서게 됩니다.

 

게임 속에서 냉면 기사와 암흑 기사 쏘리가 된 아빠와 아들은 힘을 합쳐 신나게 악당과 괴물을 퇴치해 나갑니다. 그럴 때마다 아빠 몸에 붙은 괴물들이 떨어져 나가기에 솔이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게 되죠. 솔이는 아빠와 함께 게임하면서 대화창을 통해 아빠와 대화를 나누다 보니 평소의 아빠 모습이 겹쳐집니다. 늘 술에 취해 늦게 들어오던 아빠가 원망스럽고 이렇게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너무나 소중함을 알게 됩니다. 비록 게임이었지만 아빠와 함께 했기에 솔이는 행복했을 겁니다. 결국 솔이는 예년의 실력을 발휘하는 아빠와 함께 마왕을 퇴치하다 보니 늦잠을 자야했어요. 다음 날은 휴일이기에 아빠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하자며 가져오는데요.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은 어떤 게 있을까요? 아이가 게임 중독에 빠졌을 때 가족들이 대처할 수 있는 해법에 대한 고민을 담은 동화입니다.

 

 

컴퓨터 중독에 빠지지 않게 하려면 가족들이 누구나 볼 수 있는 거실에 컴퓨터를 놓아야 한다고 해요. 컴퓨터 시간을 1시간 내로 줄여 컴퓨터 하는 시간을 제한해야 한다고 해요. 무엇보다 아이가 야외 활동을 할 수 있게 돕거나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게 도와줘야겠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도 좋겠죠. 그래서 일까요? 책과 함께 온 부록으로 거꾸로 주사위 놀이가 있답니다. 일명 뱀주사위 놀이. 예전에 한 적이 있는 주사위 놀이네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가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