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 5 - 카우걸의 모험 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 5
미란다 존스 지음, 곽정아 옮김, 강윤정 그림 / 가람어린이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5. 카우걸의 모험] 은근히 빠져드는 마법을 부린 동화, 재밌다.

 

 

어릴 적 마법 요정이 나오는 동화를 읽을 때면 내게도 소원 들어주는 요정이 있었으면 하고 간절히 바라곤 했다. 지금 <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를 읽으면서 내게도 이런 리틀 지니가 있다면 참으로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런 좌충우돌하는 리틀 지니가 있다면 지루한 일상이 얼마나 재미있을까, 코믹하고 센스 있는 리틀 지니라면 내 주변을 포복절도 시킬 텐데…….

 

 

램프의 요정 리틀 지니는 갈수록 업그레이드되는 것 같다. 5번째 이야기인 <카우걸의 모험>이야기는 지니의 도움을 제대로 받은 용감무쌍한 활약상이기에 더욱 신난다.

 

알리의 낡은 마법 램프에 사는 지니는 아무도 모르는 알리만의 비밀이다. 오랫동안 램프에 갇혀 있던 지니는 알리 덕분에 램프를 나올 수 있었다. 하지만 지니의 존재가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진다면 다시 램프에 갇혀야 한다. 어쨌든 램프에서 나온 지니는 작고 귀엽고 실수투성이의 마법 요정이다. 마법의 모래시계가 흐르기 시작하면 지니는 알리의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게 된다. 그러니 알리는 절묘한 찬스에 자신이 절실히 원하는 소원을 빌어야 한다.

 

이번엔 카우보이 버전이다. 알리의 가족은 온천 리조트로 휴가를 가게 된다. 물론 알리는 가족들 몰래 낡은 램프와 지니를 데리고 간다. 지니가 들키지 않는 방법을 고민하는 순간 모래시계의 모래가 흐르기 시작한다.

 

알리는 좀 더 재미있는 휴가를 바란다는 첫 번째 소원을 얼떨결에 말하게 된다. 그 순간 온천 리조트가 갑자기 카우보이 목장으로 바뀌게 된다. 가족들은 황당해 하면서도 카우보이 목장에 호기심을 보인다. 더구나 뛰어난 활약을 해서 말굽 세 개를 모으면 상품으로 카우보이모자를 준다는 말에 가족들은 모든 게임에 최선을 다한다.

올가미 던지기를 잘하고 싶다는 알리의 소원을 들은 지니는 스스로 선인장 속으로 들어가 선인장으로 활약한다. 소를 훔치려는 나쁜 사람들의 이야기를 엿들은 알리가 일시정지 주문을 외치자 알리와 함께 소도둑 잡기에 공을 세우기도 한다.

 

말하는 노새, 오트밀에 빠진 지니, 소도둑을 잡게 되는 알리, 카우보이 목장으로 변했다가 다시 리조트로 바뀌는 신기한 온천 리조트 등 좌충우돌하는 모험 여행 속에 행복한 바이러스를 퍼뜨리며 해피엔딩이다. 언제나 그러하듯 이번에도 엉뚱한 소원이지만 주변에 소소한 웃음과 도움을 주기에 유쾌하고 통쾌하다. <카우걸의 모험>에 리틀 지니가 은근히 빠져드는 마법을 부린 건 아닐까.

 

 

우주여행, 정글 탐험, 무인도 무전여행, 바다 탐험, 남극 도전, 아프리카 사바나 여행 등 지니와 함께라면 어떤 여행이든지 상상 그 이상이겠지. 리틀 지니와 함께라면 신나고 재미있는 세상일 테니까. 그러니 다음 편에서도 지니의 활약이 기대될 수밖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