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가 우리말처럼 쉬워지는 어순트레이닝 - V6 English 어순 트레닝 편 ㅣ V6 English 시리즈
Roy Hwang(황관석) 지음 / 폭스북스 / 2015년 1월
평점 :
[어순 트레이닝] 영어가 우리말처럼 쉬워지는 트레이닝~
모든 외국어를 익힐 때 단어와 어순만 익숙해도 외국어가 쉬워진다. 영어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영어 듣기를 할 때 영어 어순에 따라 이해하듯이 영어 회화나 독해도 듣기처럼 영어 어순으로 생각하고 익히는 훈련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한국어와 영어의 어순 차이가 영어 공부를 걸림돌이기도 하니까. 어순 트레이닝이라니, 당연한 책이지만 반가운 책이다. 어순으로 된 책이 잘 없으니 말이다.
저자는 영어 문법을 몰라도 되고, 굳이 외울 필요도 없다. 하지만 영어 어순으로 생각하고, 영어 어순으로 해석하는 연습을 하라고 한다. 한국어를 배울 때에 한국어식으로 연습해야하듯, 영어를 배울 땐 영어식으로 연습하라고 한다.
이를 테면, ‘주어-동사-목적어 ’순서로 이해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은 ~한다 ~을‘ ’누가 한다 무엇을‘ 이런 식으로 이해하는 연습을 한다. 영어 어순에 익숙해지라는 말이다. 영어 어순으로 읽고, 영어 어순으로 적고, 영어 어순으로 들으라는 말이다. 외우려고 하지 말고 습관이 되도록 연습해야 하라는 말에 공감이다. 언어에 있어서 반복 학습은 중요하니까. 그래서 영어 어순으로 이해하는 것이 자동적으로 나오게 해야 할 것이다.
예를 들면,
그녀는, 읽는다, 책을 ⟶ She reads a book.
우리는, 만든다, 장난감을 ⟶ We make toys.
We changed the rules. ⟶ 우리는, 바꾸었다, 그 규칙을
She cooked the steak. ⟶ 그녀는, 구웠다, 스테이크를
We will cut the rope. ⟶ 그녀는, 자를 것이다, 그 끈을
책에선 빈 칸 메우기를 통해 반복 학습을 한다. 문법에 따라 점차 수준을 높여 문장 연습을 하게 돕는다. 기본 문장을 시작으로 과거, 현재, 미래 시제도 연습하고, be동사, 전치사구가 있는 어순, 부사가 있는 어순, 동명사, 부정사, 형용사, 현재분사, 접속사, 관계대명사, 의문문 등에 대해서 영어 어순으로 이해하고 영어 어순에 숙달될 수 있게 반복 학습으로 되어 있다.
덤으로 중간 중간 간단 영문법에 대한 팁도 있다.
사실 모든 언어는 단어와 어순만 익숙해져도 쉽지 않나. 영어 듣기는 영어 어순으로 하지 않는가. 독해나 작문도 어순으로 생각을 바꾸는 훈련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에 반가운 책이다.
오랜만에 영어에 대한 자극을 준 책이기도 하고. 내게로 온 귀중한 선물이다.
저자는 디딤돌 넷스쿨 영어 전임, 대성학원 특목반 영어 전임을 거친 ROY HWANG 이다.
( 저자의 홈페이지: www.V6English.com ) 유튜브에 저자의 무료동영상강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