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2.0 7 - 성경통독을 위한 최고의 자습서 성경 2.0 7
김동순 지음, 배광선 그림, 하이툰닷컴 기획 / 씨엠크리에이티브(CM Creative)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 2.0] 7. 역대상·, 에스라, 에스더 ... 말라기까지, 쉽고 재밌다.^^

 

매일 하는 독서지만, 다방면의 책을 읽고 있지만 읽기 어려운 책이 있어요.

마음먹고 한 번 읽는다는 게 왜 그리 어려운지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힌다는 최고의 책이라지만, 사실 성경은 쉽게 읽히지가 않는 책입니다.

대부분 유대인의 역사와 함께하기에 더욱 어렵기도 하겠죠.

낯선 이름과 어려운 용어, 생소한 지리적 지식들이 어렵기도 해요.

 

 

성경 1독이 어려운 99%를 위한 만화 성경인 성경 2.0이번엔 7번째가 출간되었네요.

성경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 쓴 책이기에 술술 읽히는 책인데요. 벌써 일곱 번째군요.

이번엔 역대상·, 에스라, 느헤미야, 학개, 스가랴, 말라기까지의 성경 내용을 압축한 만화성경입니다.

 

성경의 의미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최대한 쉽게썼다는 책, 표현, 만화 연출, 장면 전화, 한정된 페이지를 고려해 정성을 다해 만들었다는 제작진의 이야기에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 책입니다. 사진과 그림으로 옛 유물이나 유적지 그림까지 있어서 술술 읽히는 성경만화입니다.

 

 

가나안 지도와 세계지도, 아담과 섹, 에노스로 이어지는 이스라엘 족보로 시작합니다. 어느 나라든 한 가족의 역사인 족보는 중요하겠죠. 야곱의 열두 아들로 시작하는 12지파의 족보가 그림으로 그려져 한 눈에 보이네요.

 

다윗왕이 예루살렘을 정복해 수도로 잡고, 그의 아들 솔로몬의 성전 건축 등의 이야기를 통해 유대인의 역사와 조우합니다. 포로생활, 선지자의 등장 등을 통해 순종과 죄를 짓는 자에 대한 멸망의 예언도 만날 수 있답니다. 에스라, 느헤미야, 학개, 스가랴, 말라기까지 구약의 마지막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구약의 끝자락 부분이라서 흐지부지 읽기도 했는데요. 역시 쉽게 접할 수 있어야 흥미롭게 읽히나 봅니다.

 

책에는 최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주석도 있고, 팁도 넣고, 연결되는 내용은 링크도 걸어 놨어요. ‘까지 구분하지 않았지만 이나 단원 표시는 되어 있답니다.

 

 

누구나 어려워하는 성경, 처음 읽는 성경으로 좋을 듯합니다. 성경 내용을 정확하게 풀었다는 추천사도 있고, 초신자들의 눈높이에 맞다는 추천사도 있으니, 남녀노소 누구나 믿고 읽을 만한 성경 같습니다. 어쨌든 쉽고 재미있게 읽은 성경만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