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그리스 - 마음의 여행을 떠나는 컬러힐링 북 컬러힐링 시리즈 4
이일선 지음 / 니들북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맘마미아 그리스/이일선/니들북]꽃보다 그리스, 컬러힐링 북, 매력 있고 근사해~

 

 

영화 <맘마미아>의 배경지가 되기도 했던 그리스, <꽃보다 할배>들이 여행 중인 그리스를 컬러힐링북으로 만났다. 니들북 출판사에서 나온 <로맨틱 크로아티아>를 보며 여행 컬러링 북에 반했기 때문에 기대를 했던 책이다. 역시나 이일선 일러스트레이터의 솜씨가 기가 막힐 정도로 사랑스럽다.

  

다양하고 꼼꼼한 일러스트들이 나를 즐겁게 한다. 여행 준비 과정에서 보는 가이드북, 그리스 지도, 달력, 가방 등 준비물 그림부터 시작해서 산토리노의 상징인 코발트빛 지붕과 순백의 벽과 기둥, 산토리니의 풍차와 골목길, 저년 노을을 보며 사랑을 기원하는 산토리니의 레스토랑, 에게해 풍경, 포도나무와 산토리니에 흔한 자줏빛 부겐빌레아 꽃, 건강하고 멋진 지중해식 저녁식사, 산토리니의 인기 메뉴 수블라키, 당나귀 조형물, 종탑, 산토리니 여행 기념 티셔츠, 화산폭발로 모양이 바뀐 산토리니 전체 모습, 하드리아누스의 아치 등이 색칠을 신나게 한다.

 

 

그리스와 로마 문명의 흔적들을 따라 색칠하는 마음은 더욱 근사해서 흥겹다. 역사문화를 탐방하는 기분이 되어 유물을 만지는 듯한 느낌도 들었다.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 제1호인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 파르테논 신전, 아테네 올림픽 경기장, 고대 아고라와 그리스 정교회, 아크로폴리스의 수호신 아테나 여신에게 받은 올리브 나무가 있는 에레크테이온 신전, 아폴로 신전, 포세이돈 신전, 크노소스 궁전, 세상의 배꼽 옴파로스, 고대 아티쿠스 음악당, 로만 아고라와 바람의 탑, 승리의 여신 니케 조각상, 아폴론 신, 게임에 열중하는 전사들의 모습이 담긴 멋진 항아리, 고대 항아리 문양, 고대 그리스 항아리, 오이디푸스와 스핑크스, 아테나 여신, 미소년 나르시스를 떠올리게 하는 수선화, 아프로디테와 아도니스의 사랑 이야기가 깃든 매혹의 아네모네 등 신들과 만나고 영웅과 속삭이는 시간이었다.

 

 

그리스 요구르트와 지중해 산 과일들, 낭만적인 플라카 지구와 전통 요리 무사카, 높은 바위산 꼭대기에 지어진 발람 수도원, 메갈로 메테오른 수도원 내부와 전망대, 루사노 수도원, 국회의사당의 근위병, 코린토스 운하 등 길 따라 바람따라 걸으며 마주하는 모습들은 사진을 통해 보거나 에세이를 통해 들은 내용들이었기에 더욱 반가운 컬러링이었다. 특히 도리아식 기둥, 이오니아 식 기둥, 코린트식 기둥을 구분하며 색칠하는 기분은 정말 근사했는데…….

 

 

저녁노을을 보는 연인들, 순백의 건물과 짙푸른 지붕과의 조화, 깊고 푸른 바다와 은은한 푸른빛의 하늘의 어울림 등 아무 색이나 칠해도 멋진 풍경이 된 컬러링이었다.

 

염색 되어지는 삶보다 채색되어지는 삶이 훨씬 더 멋지다고 했던가. 컬러링 북을 채색하는 동안 내 삶도 여행을 통해 채색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스 여행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시선을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컬러링은 충전이고 힐링이다. 부분만 칠해도 예쁘지만 전체를 칠하면 예술 작품이 되기에 괜스레 뿌듯해진다. 몰입의 순간에 느끼는 희열은 뭐라고 설명할 수 없을 정도다. 맘마미아 그리스! 마음의 여행을 떠나는 컬러링 북, 몹시 근사하고 매력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