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수학전사 1 - 이집트 신들의 문제를 풀다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임대환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지막 수학전사 1]이집트 신들의 문제를 풀다.

 

수학·과학 영재교육 교재연구에서 탁월한 출판사 와이즈만북스가 만든 와이즈만 수학동화를 좋아한다. 수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된 동화인데다 믿고 읽는 서지원 작가의 필력이 더해져 있기에 언제나 재미와 이해력의 두 마리 토끼를 잡게 돕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시리즈인 마지막 수학 전사. 첫 번째인 이집트 신들의 문제를 풀다에서는 분수와 소수,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분수의 곱셈과 나눗셈, 소수와 분수의 연산을 담았다.

 

주인공인 초등학교 5학년인 독고준은 운동을 잘하는 황혜리와 도토리 같이 작은 강영재와 친하다. 아빠는 이집트 역사를 연구하는 고고학자이며 일 년의 절반을 고대 이집트 유적과 유물 발굴로 이집트 사막에서 보낸다.

 

 

어느 날 준은 꿈속에서 이상한 눈 그림을 보게 된다. 알고 보니 그 눈은 호루스이며 눈 속에 그려진 분수는 린드 파피루스라는 수학책에 나오는 이집트 최초의 분수임을 알게 된다. 호루스가 인류에게 수학의 비밀을 알려 준 이집트의 신이라는 사실도 알게 된다.

그러다 준은 운동장의 땅이 갈라지면서 거인 오시리스를 만나게 된다. 죽은 세계를 다스리는 신 오시리스는 준이 자신의 아들 호루스라며 악의 신 세트를 무찔러서 태양의 나라를 되찾아야 한다고 한다. 엄마인 이시스는 허약한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는 아들이 영 마음에 들지 않지만 잃어버린 수학 신의 능력을 어서 되찾으라며 수학 문제를 내준다.

 

 

꿈속에서 악의 신 세트의 공격을 받기도 하고 소수 곱셈의 비밀도 알아낸다.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준에게 오시리스는 스스로의 힘으로 신이 되는 능력을 키우고, 스스로의 힘으로 집으로 돌아가라는데…….지혜의 동굴에서 지혜의 신 토트를 만난 준은 소수와 분수가 섞인 계산을 풀어내면서 독수리 머리에 사람 몸을 한 괴물이 된 자신의 모습에 감짝 놀라게 된다. 과연 준은 스스로의 힘으로 태양의 왕 자리를 되찾을 수 있을까. 무사히 집으로 돌아오게 될까.

 

 

수학과 이집트 신화가 만나는 흥미로운 수학동화다. 분모가 같은 진분수의 나눗셈, 분수의 나눗셈에서 나누는 수의 역수를 이용하는 이유, 진분수를 진분수로 나누면 값이 커지는 이유 등을 이집트 신화와 함께 익히는 내용들이다. 오차원을 오가는 신들, 린드 파피루스 이야기, 이집트를 세운 신들, 호루스의 탄생, 신들의 심판, 지혜의 신이 도움 다섯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수학의 원리를 깨치는 동화가 재미있다.

 

현실로 돌아가기 위해 수학의 비밀을 해결하도록 하는 이야기가 스릴 넘친다. 원리를 알아야 쉬워지는 수학이기에 수학의 원리에 대한 이야기가 많아서 좋다. 이야기에 빨려 저절로 수학문제를 접하게 되는 책이다. 다음 편이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