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NOTE 1 (Student Book) - 핵심 문법이 한눈에 보이는 진짜 쉬운 Grammar NOTE 시리즈
A*List 편집부 엮음 / A*List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 영문법 Grammar NOTE 1] 중학 영어로 영문법을 마스터하기...

 

세계 공용어인 영어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영어 문법의 중요성도 두말하면 잔소리다.

중학교에 올라가면 영어 문법 정도는 어느 정도 마스터해야 한다는 말들이 많다. 고등학교에서 배우는 전 과목의 공부 양도 만만찮지만 특히 수학 공부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지극히 현실적인 이유에서다. 그러니 중학교에서는 문법의 기초를 세우고 다지는 일까지 해야 고등학교에서는 단어와 독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국어든 영어든 언어 실력의 향상을 위해서는 문법의 토대가 튼튼할수록 유리한 법이기에 조카를 위한 중학 영문법 교재를 만났다.

중학 영문법 Grammar NOTE 1

 

 

책에는 중등 개정 교과서 핵심 문법을 수록했다.

12종 영어 교과서의 문법 차트가 있기에 출판사에 맞추어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be 동사, 일반 동사, 시제, 조동사, 명사와 관사, 대명사, 형용사와 부사, 비교, to부정사, 접속사, 전치사, 문장의 5가지 형식, 문장의 종류 순서로 되어 있다.

문법 설명 이후엔 재미있는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복습을 흥미롭게 돕는다.

gram toon!! 캐릭터의 표정이 압권이다. ㅎㅎㅎ

 

 

문법과 관련된 서술형 문제를 풀게 하기에 문장 쓰기와 내신 시험 대비도 돕고 있다.

체크 업과 리뷰 테스트를 통해서는 실력을 확인하고 검토하는 과정을 거치도록 하고 있다.

 

 

부록으로 워크북, 비법 정리 노트, 기출문제까지 있다.

워크북에서는 unit별 핵심 문항들을 복습하면서 문법 이해를 탄탄히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습에 있어서 이러한 반복은 실력 향상을 도울 것이다.

핵심 문법 내용을 따로 정리한 비법 정리 노트에서는 스스로 문법을 한 번 더 정리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기출문제를 통해 최종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문제를 통해 배운 것을 체크하고 테스트하는 과정이 많아서 복습에 도움이 된다. 무엇을 알고 있고 무엇을 모르고 있는지 정확히 체크되기에~~

 

 

책에서는 전부 3,800 문제가 넘는 연습문제로 내신 및 서술형 평가에 대비하도록 돕는다.

추가 문항 무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도록 사이트에서 문제를 제공하기도 하고…….

영어문법의 기초를 세우고 탄탄히 해야 할 시기인 중학생에게 도움이 될 중학 영문법 Grammar NOTE 1이다.

 

영어문법을 잘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문법의 대표 예문만 암기해도 문법은 쉬울 것이다.

한국어와 어순이 다른 영어이기에 중학교 영어문법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고등학교에서 걸림돌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매일 꾸준히 하다보면, 3번 정도 반복 학습을 하다보면 어느 순간에 실력이 올랐음을 확인할 수 있으리라.

어학연수, 교환학생, 유학생이 되고 싶다면 중학교에서 영어문법 공부를 탄탄히 해야 할 것이다.

 

공부에 왕도는 없다지만 부지런히, 꾸준히, 중요 문장을 암기하면서 반복을 한다면 왕도를 가는 것이 아닐까. 즐겁게 하고, 꾸준히 익히고, 반복하는 공부 습관을 갖는다면 그 길이 영어의 왕도일 것이다. 최선을 다하는 조카의 영어문법 공부의 파이팅을 빌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