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산타 환상모험 2 - 동물이 좋아요! 꿈이 별이와 떠나는 인성여행 2
Giunti Editore S.P.A 지음, 김현주 옮김 / 꿈꾸는별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슈퍼산타의 환상모험2]이런, 최신형 썰매를 탄 슈퍼산타가 있나!

 

산타할아버지가 주는 환상적인 이미지는 늘 기분 좋게 하죠. 크리스마스가 지나도 산타 할아버지가 선물을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산타 할아버지의 연세가 있기에 연중무휴로 썰매를 타다간 병이 날 수도 있겠죠.

 

크리스마스가 지났는데도 산타 할아버지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답니다. 왜냐면? 슈퍼산타로 변신했거든요. 일 년 내내 선물 준비로 분주해야 할 산타는 기계나 요정들이 역할을 나누어 선물을 준비하기에 할 일이 없어졌어요. 그런 산타에게 렌디라는 사슴이 나타나 슈퍼산타로 변신하게 도와줍니다. 지치지도 않고 썰매를 타나고요? 노! 노! 환상썰매라는 스마트한 최신형 썰매 덕분이죠.

 

북극 최고의 기술자인 브루나 부인이 고안한 환상썰매에는 위성 안테나, 플라즈마 모니터, 수정으로 만든 시간 기록 장치, 외부 정찰용 의자, 점성술사가 사용하는 지구본, 언제나 따뜻한 머그컵, 동전을 넣으면 나오는 사탕 자판기까지 있답니다.

 

어쨌든 렌디 덕분에 능력자가 된 산타는 세계의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을 돕게 됩니다. 아이들의 아픔과 고통을 위로하러 갈 때면 늘 브루나 부인이 만든 환상적인 슈퍼 썰매를 타고 가면 된답니다. 이런, 슈퍼산타 썰매에 오로라 비치는 일이 있나!

 

어느 날 잠에서 깨어난 산타는 이상한 공에서 갑옷 모양의 등을 가지고 몸을 공처럼 굴리는 요상한 동물 아르마딜로가 내민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편지의 내용은 브라질 소녀 아니타가 슈퍼산타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내용이죠. 아니타는 원숭이 코코와 살고 싶지만 동물을 너무 싫어하는 부모님 때문에 산타의 선물인 원숭이 집조차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도와달라고 합니다. 이런, 북극의 얼음 회전의자 같은 일이 있나!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산타는 음식으로 에너지를 충전한 뒤 환상썰매를 타고 달려가죠. 아니타가 사는 리오브란코는 아마존의 열대 우림 근처의 도시입니다.

개미로 인해 몸이 가렵다는 아니타의 부모님을 위해 산타는 개미핥기를 데리러 숲으로 갑니다. 하지만 정작 개미핥기를 유인하는 것은 아니타네요. 이런, 북극의 모닥불 같은 일이 있나!

 

 

아니타는 지렁이로 개미핥기를 유혹해 집으로 데려옵니다. 문제는 개미핥기가 개미를 잡아주는 대신에 자신의 냄새를 여기저기 남기기에 이상한 냄새가 집 안에 진동한다는 사실이죠. 더구나 아빠가 개미핥기 털 알레르기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어떤 동물과도 절대로 함께 살 수 없다고 경고하네요. 이런 북극의 회오리 눈사태 같은 일이 있나!

 

개미핥기 계획을 실패한 산타는 B플랜을 실행합니다. 아니타를 위해 큰부리새와 긴 꼬리를 가진 이구아나를 데려와 나무 아래 작은 동물원을 지어준 거죠.

그 곳에서 코코를 재우는 아니타의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부모님은 아니타에게 코코를 키울 수 있도록 허락을 하죠.

 

 

아이들은 동물을 키우면서 책임감도 키우게 되고 동물 사랑도 키우게 되죠. 자신이 하고픈 일을 부모님께 허락을 받는 과정을 도와주는 산타의 모습은 멋지네요. 때로는 주접스럽고 때로는 먹는 것을 유난히 밝히지만 개그맨 같이 재미가 있네요. 이런 북극의 코미디언 같은 웃음보따리 있나!

 

아이들에겐 슈퍼산타가 주는 선물은 용기와 희망입니다. 슈퍼산타는 아이들이 쓸모가 없는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해주는 거죠. 위기에 처했을 때 도움을 청하는 법을 알려 줍니다. 자신이 하고픈 일을 어른들께 설득하는 방법도 깨닫게 해주네요. 이런 슈퍼산타라면 1년 365일 있었으면 좋겠죠? 이렇게 아이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슈퍼산타 상담실은 없을까요? 네? 다음 편은 어떤 내용일지 기대가 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