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웜 1 코모란 스트라이크 시리즈 2
로버트 갤브레이스 지음, 김선형 옮김 / 문학수첩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크웜]조앤 K. 롤링이 가명으로 펴낸 미스터리 스릴러.

 

<해리포터>시리즈로 유명한 영국 작가 조앤 롤링은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듣고 자랐다고 한다. 어머니만큼이나 그녀도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꾸며 들려주기를 즐겼다고 한다. 심지어 동생과 놀이하면서도 이야기 만들기를 했다는 그녀는 <해리포터>시리즈가 나오기 전에 가명으로 책을 출간했다고 한다.

 

 

 

 

이 책은 그녀가 로버트 갤브레이스라는 가명으로 펴낸 미스터리 스릴러다. <실크웜>은 코모란 스트라이크 시리즈의 첫 작품은 <쿠쿠스 콜링>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이다. <해리포터>시리즈를 제대로 읽은 적이 없지만 <해리포터>영화를 통해 그녀를 알고 있었기에 기대가 컸던 작품이다.

 

사설탐정 코모란 스트라이크는 조수 로빈을 데리고 온갖 추접한 일을 맡아왔다. 그동안 바람난 남편의 뒷조사를 의뢰 받거나 이혼소송에서 유리한 증거를 찾아 달라는 부탁을 처리해 왔다.

어느 날 우아한 여인인 리어노라 퀸이 찾아와서 실종된 자신의 남편 오언 퀸을 찾아달라는 의뢰를 하게 된다. 그녀의 남편은 소설가이기에 은신처에 숨어서 글을 쓰고 있을 거라며 남편을 찾아 달라는 것이다.

 

소설가의 실종을 파헤치기 위해 스트라이크는 런던의 출판 비즈니스 세계에 뛰어들게 된다. 그리고 스트라이크는 오언 퀸이 자신이 알고 있는 사람들을 위장하지 않은 채로, 다 알아볼 수 있게 죄다 소설에 등장시켰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게다가 온갖 독설과 현실적인 묘사로 책을 출판하려고 한 사실도 알게 된다. 출판업자들은 비열하고 사악하다며 출판을 피했고 오언은 자비출판이라도 하려고 한 사실도 알게 된다.

 

 

 

소송당할 게 뻔한 소설을 출간하려던 오언은 결국 책을 출판하기도 전에 잔인하고 끔찍한 방법으로 살해되고 만다. 누군가에 의해 내장이 도려지고 화학 약품에 타버린 시체는 엽기적일 정도다. 과연 누가 그의 죽음에 관여했을까? 그가 쓴 원고는 누구의 손에 건너갔을까? 사건을 파헤칠수록 스트라이크는 출판업계의 욕망과 이기심 등 놀라운 진실과 마주하게 된다.

 

배경이 영국이고 사설탐정에 2인 1조로 움직인다는 점에서 마치 현대판 <셜록 홈스>를 읽는 기분이다. 이야기꾼인 조앤 롤링의 또 다른 모습을 본 느낌이다. 끔찍한 탐정소설이지만 흥미진진해서 속도감 있게 읽힌다. 스트라이크 시리즈의 다음 작품도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