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드림 - 당신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22가지 이야기 셀프헬프 시리즈 1
유형근 지음 / 사이다(씽크스마트)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꿈드림] 행복하려면, 의미 있게 살려면 꿈을 꿔라!^^

 

인생이란 원래 공평하지 못하다. 그런 현실에 대하여 불평할 생각 하지 말고 받아들여라. - 빌 게이츠 (15)

 

생각이 행동을 일으키고 행동이 습관을 만든다. 습관은 성격을 이루며 성격은 운명을 낳는다. - 윌리엄 제임스

 

큰 꿈이든 작은 꿈이든 누구나 꿈을 꾼다. 하지만 어떤 이는 꿈을 이루고, 다른 어떤 이는 꿈을 이루지 못한다. 문제는 어떤 꿈을 어떻게 꾸느냐가 아닐까?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꿈을 찾아내어 그 꿈을 위해 열정을 다한다면 그 꿈에 가깝게 가지 않을까?

 

 

저자는 행복하려면 꿈을 꾸라고 한다. 자면서 꾸는 꿈이 아니라 자신의 미래를 위해 날개를 달아줄 꿈을 말이다.

 

지금은 대학 졸업장이 출세를 의미하던 시절이 지났다.

저자는 대학졸업장이나 화려한 스펙을 쌓으려는 노력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서 현장의 노하우를 쌓으라고 한다. 몸소 체득한 경험만큼 훌륭한 스승이 있을까? 땀과 눈물의 현장경험은 남과는 다른 차별화 전략이요, 전문성을 의미할 것이다.

 

인생에서 성공하려거든 끈기를 죽마고우로, 경험을 현명한 조언자로, 신중을 형님으로, 희망을 수호신으로 삼아라. - 조지프 에디슨

 

오늘은 내 남은 생의 마지막인 것처럼이 가슴에 와 닿는다.

미래를 알 수 없지만 과거의 결과가 오늘 임을 알고 있기에 오늘의 결과가 미래에 영향을 끼칠 것임을 예상할 수 있다.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늘 살지는 못하지만 자주 그런 생각을 한다면, 정말 그렇게 산다면 얼마나 알차게 보내게 될까? 적어도 무의미하게 보내지는 않으리라.

 

저자는 생의 마지막처럼 살기 위해서는 장례식장에 오는 사람들의 표정이 어땠으면 싶은지 애도의 순간을 그려보라고 한다.

나의 죽음을 즐거워하는 자가 없도록, 애통해하는 이들이 가득하도록 살려면 나는 사랑하는 이들에게 어떻게 해야 할까. 유언장 작성, 유서 작성, 자서전 적기도 이외 유사한 맥락이다.

 

타인의 시선으로 자신을 들여다보는 것, 삶의 쉼표로 얻는 삶의 변화, 자신의 비전을 글로 적어 보는 것 등 모두 공감 가득한 이야기들이다.

 

이외에도 힘을 주는 조언들이 많다.

실패한 부모, 고통스럽다면 차라리 잊어라, 비전이 스펙을 만든다, 과거와 현재는 통한다, 죽은 과거는 되살릴 수 없다, ‘를 버리고 를 얻어라,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사자의 심장을 가져라, 내 안의 나의 숨은 힘을 깨워라, 오늘은 내 남은 생의 마지막인 것처럼, 오늘 하루를 최대의 승부처로 삼아라, 마법을 일으키는 글로 쓴 비전, 오늘이 귀찮다면 내일은 없다, 혼자 성공하는 사람은 없다 등…….

 

각 주제마다 체크리스트, 실천사항 적기 등이 있어서 자신의 꿈을 꿀 수 있도록 돕는다.

내가 얼마나 나답게 살고 있을까? 나에게도 비전의 향기가 나고 있을까? 새로운 나로 거듭나기, 나는 얼마나 전략적인 사람인가? 내 안의 또 다른 나, 상처를 치유하는 법, 꿈을 현실로 이루는 전략 등…….

 

 

즐겁게 살려면, 행복하려면, 의미 있게 살려면 꿈을 꾸라는 책이다.

꿈에 날개를 달아줄 조언들이다. 알고는 있으나 실천은 잘 되지 않는 이야기들이다.

1만 시간의 법칙이든 2만 시간의 법칙이든, 자신의 꿈을 찾아 집중하고 몰입해서 제대로 꾸어야 할 것이다. 사례와 함께 자신의 꿈을 목록을 체크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기에 헌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 시즌에 어울리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