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가지 없는 영어책 - 욕으로 배우는 영어회화
Matthew D. Kim 지음, 박신연 그림 / 휴먼카인드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싸가지 없는 영어책/휴먼카인드북스]욕쟁이의 영어, 몰라서 당하면 억울해~~

 

 

욕으로 배우는 영어회화가 부제다. 영어 욕을 글로도 배우고 그림으로도 배우고 MP3를 통해서도 배울 수 있는 욕쟁이의 영어회화다. 아마도 욕쟁이 할머니가 가장 좋아할 영어책이 아닐까? 가장 통하는 영어일 테니까.

 

 

, 개인적으로 욕을 싫어하지만 영어사용자들과 영어회화를 하다가 무심코 내뱉거나 의도적으로 던지는 욕들을 가려낼 수 있다면 유익하지 않을까 싶다. 알아듣지 못해 우스꽝스러워 보이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것보단 알고 처신할 수 있다면 다행이지 않을까.

 

시비, 트집, 말싸움의 비속어들이 일상에서 흔하진 않다 하지만 만일 언쟁이 벌어지거나 말싸움이나 시비가 붙게 된다면 저절로 나오는 게 욕일 수도 있다. 물론 상대방의 욕이지만 말이다.

 

 

책에서는 외설적인 욕, 심한 욕, 분노를 담은 영어 욕들이 담겨 있다. 잘못 사용하면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는 영어 표현들이다. 대개의 욕이 그렇지 아니한가.

 

명심할 것은 저자의 당부다. 꼭 유의하며 공부해야 한다.

 

이 책에서 소개해 드리는 표현을 잘못 사용하게 되면 매우 당혹스러운 일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에 여성이나 아이들, 특히 어르신에게는 절대 사용하지 말아 주시기 바라니다. 저희가 제공해 드리는 MP3를 통해 정확한 발음과 뉘앙스를 익히는 것에 만족하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꼭 말로 연습하고 싶다면 되도록 아무도 없는 공간에서 혼자 연습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또한 임산부나 노약자, 청소년은 이 책의 구입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6~7)

 

 

구체적인 회화로 들어가 보자.

지금 농담해? 농담하는 거지? 를 영어로 표현하면 ‘Are you kidding me?. 이를 욕쟁이 영어로 할 경우엔 ‘Are you fucking kidding me?’ 가 된다.

믿을 수 없는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 쓰는 표현이다. 상대의 말도 안 되는 부탁을 단호히 거절하는 경우에도 쓴다.

 

실제상황을 보면…….

전화요금이 50만 원이라고? 지금 장난해? 를 욕쟁이 영어로 바꾸면 The phone bill is 500,000 won? Are you fucking kidding me? 이건 분명히 욕이므로 기분 나쁜 상황임을 인지해야 한다. 결국 fucking 이 들어가면 욕쟁이 영어로 둔갑한다는 말이다. fucking제발, 지긋지긋한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지만 우라질, 제기랄등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fuck에 관련된 용어만 해도 무려 98가지나 된다. ~~ 제기랄~

아무것도 안 했어( fuck all), 원나잇스탠드(fuck and run), 노닥거리다 또는 바람피우다( fuck around), 젠장 또는 멍청아( fuck balls), 성적인 목적으로 만나는 친구(fuck friend), 에라 모르겠다(fuck it) 등이 있다.

 

이외에도 shit, damn, hell 등과 관련된 욕쟁이 영어도 있다.

복습과정과 색인도 있다.

 

 

저자는 뉴욕 퀸즈 출신으로 미국계광고회사를 거쳐 레오버넷, 이노선 월드와이드를 거쳐 현재는 출판사 <휴먼카인드북스>의 편집장이자 작가로 있는 매튜 D. 김이다.

 

살다가 보면 몰라서 당하는 억울한 경우가 있다. 전문지식이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겠지만 소소한 욕으로 인해 부당한 일을 당한다면 얼마나 억울하겠는가? 적어도 영어 욕을 제때 파악하지 못해 우스꽝스런 일은 당하지 말아야겠지. 그런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다. 알고는 있되 사용은 말아야 할 영어 표현들, 노약자나 임산부, 아이들에게는 절대 금물이다. 욕이 천지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