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회사에는 우리 우유를 팔지 않겠습니다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33
알레산드로 가티 지음, 줄리아 사그라몰라 그림, 김현주 옮김 / 책속물고기 / 201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나쁜 회사에는 우리 우유를 팔지 않겠습니다!책속물고기]다국적 기업의 횡포에 맞선 용감한 아이!^^

 

다국적 기업이 굳이 필요할까요? 지나치게 비대해진 기업은 너무나 탐욕스러워 보이거든요. 양심적인 다국적 기업은 기대하기 어려운 걸까요? 다국적 기업의 횡포에 맞선 용감한 소녀의 이야기를 읽으며 그런 생각이 드네요.

 

 

 

산간 마을인 밀리그린은 유기농의 신선한 우유를 생산해왔어요. 밀리그린에서는 다국적 기업 우유회사인 몬테 피오리토에 신선한 유기농 우유를 공급해왔답니다. 얼마 전부터 밀리그린 우유 맛이 이상해지고 나빠졌어요. 그래서 민트 할아버지는 회사에 항의를 하고 개선할 것을 촉구하게 돼죠

 

 밀리그린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면서도 맛은 없는 우유를 만들고 있는 회사에 따진 거죠. 하지만 회사 측에서는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들은 척도 않기에 결국 할아버지는 항의하러 직접 회사를 찾아 도시로 갔답니다. 이삼일 걸린다던 할아버지가 닷새가 지나도록 돌아오지 않다니! 꼬마 페그는 걱정스런 나머지 곰인형 아클레토르페 씨와 함께 할아버지를 찾으러 도시로 떠나요. 할아버지에겐 진짜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마을의 버스정류소에서는 여름휴가로 버스운행이 중단된다는 벽보가 붙어 있기에 할 수 없이

헛간에 있는 투덜이를 몰고 가야 해요. 투덜이는 할아버지가 만들어 주신 믿음직스런 페그의 차, 바퀴가 3개 달린 1인승 자동차랍니다. 페그는 투덜이를 타고 도시로 가다가 경찰을 만나 지역 보호 센터로 갈 뻔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지를 발휘해 도망치게 되죠. 그리고 갈색 자동차를 탄 모에 이모라는 이상한 아주머니를 만나게 되면서 도움을 받게 되요.

 

꼬마 페그는 모에 이모와 우유 회사에 도착해서 민트 할아버지를 찾아다니지만 안내원은 그런 방문객은 없었다며 시치미를 뗍니다. 하지만 모에 이모의 활약으로 할아버지의 방문기록을 확인하게 되고, 빌딩의 49층이 수상하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모에 이모의 친구인 빌딩 청소부 롤라 아주머니의 도움을 받아 페그는 빌딩 잠입에 성공하게 되는데요. 환풍구를 통해 도착한 49층에서 놀랍게도 우유 광고모델 소년을 만나게 됩니다.

 

 

소년은 광고모델의 얼굴이 망가질까봐 49층에 가둬두고 감시하고 관리되기에 엄마아빠와 떨어져 지낸다는 이야기, 대형화면으로 음식주문만 하면 화물승강장으로 배달이 된다는 이야기, 의문의 의무실 이야기 등을 알려 줍니다.

 

모델 소년의 도움을 받아 의무실에 누워 있는 할아버지를 구출해 옥상으로 겨우 피신한 페그와 모델 소년. 결국 모에 이모의 기지로 옥상 탈출에 성공하게 됩니다. 어떤 방법인지 궁금하시죠? 그건 비밀이에요.

 

 

더 많은 이익을 남기기 위해 신선한 우유 대신에 유통 기한이 지난 우유를 불법으로 들여와서 섞었다니. 더 많은 이익을 위해 불량 재료를 섞는 그런 얍삽한 회사가 어딘가에 아직도 있을까요? 믿을 수 없는 기업들, 속임수 대마왕인 기업들, 양심적이기를 바라는 건 무리일까요? 제발,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만들어 주세요.

 

다국적 기업의 횡포를 그린 동화입니다. 다국적 기업의 횡포에 맞선 용감한 아이들의 이야기, 용기 있는 모험을 그린 동화입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동화랍니다.

 

저자인 알렉산드로 가티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책이 많이 팔리는 작가이며 특히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군요.

 

<나쁜 회사에는 우리 우유를 팔지 않습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9462171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