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스 스토리콜렉터 27
마리사 마이어 지음, 김지현 옮김 / 북로드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레스/북로드]동화 라푼젤SF요소와 마법, 과학을 입힌 천재 해커 이야기~

 

동화에다 SF요소를 가미하고, 마법에다 과학을 입힌 루나크로니클 시리즈

미국 독자들이 뽑은 2014 최고의 청소년 소설!

 

동화 신데렐라를 용감한 사이보그 소녀 신더로 각색했던 신더, 동화 빨간 모자를 씩씩하고 당찬 우주선 조종사 스칼렛으로 각색한 스칼렛을 재미있게 읽었다. 이번에는 세 번째다. 그림 형제의 동화 라푼젤을 천재 해커 크레스로 각색했다.

 

동화에서는 숲 속 깊은 곳에 있는 높은 탑에 갇힌 라푼젤이 길게 땋은 금발을 드리우면 마녀가 사다리 삼아 기어오르는 장면이 명장면이었는데. 어느 날 숲을 지나던 왕자가 라푼젤의 노랫소리에 끌려 그녀를 보자 사랑에 빠지고, 이를 안 마녀는 왕자의 눈에 가시가 찔리게 하고, 결국 눈 먼 왕자와 머리카락이 잘린 채 내쫓기고, 눈 먼 왕자와 두 아이의 엄마가 된 라푼젤은 먼 훗날 재회한다는 슬픈 사랑의 동화였는데…….

 

 

 

 

크레스는 모든 루나인이 갖는 마법능력을 가지지 못한 채 태어났다. 그녀는 마법능력이 없다는 이유로 어린 시절부터 부모와 떨어져 달에서 쫓겨난다. 그리고 조그만 인공위성에 갇혀 홀로 자라게 된다

 

그녀의 주인은 실버이지만 사실은 달의 레바나 여왕을 위해 일하는 천재 해커다. 16시간마다 공전하는, 달과 지구 사이 어딘가에 있는 인공위성에서 신더 일행의 행적을 쫓으라는 명령을 받게 된다. 라푼젤처럼 금발을 길게 땋아 늘이고 기계와 네트워크를 조종하며 레바나를 위해 첩보활동을 해야만 먹이를 제공받으며 살아갈 수 있다.

 

한편, 지구의 동방연방제국의 카이토 황제가 루나 왕국의 레바나 여왕과의 혼인에 동의함으로써 달의 지구 침공이 일단락된다. 그리고 레바나는 동방연방제국의 새 황후가 된다. 그러나 레바나가 원하는 건 나머지 지구연합도 정복해 지구 전체를 삼키려는 것이었다.

 

사이보그 루나와 함장 카이토 일행은 신베이징 교도소를 겨우 탈옥하게 된다. 그리고 결혼동맹에 숨은 레바나의 야욕을 카이토 황제에게 전하기 위한 계획을 짜고 있다. 황궁에 잠입해 신더가 실종된 셀린 공주임을 만방에 알려야 한다. 무엇보다도 레바나에게 왕위를 포기하게 하고 레바나의 결혼과 통치권마저 무산시켜야 한다.

하지만 여왕의 병사들은 뇌 조종에도 굴하지 않는 짐승 같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지닌 강적이기에 연습의 끝은 보이지 않는데…….

 

홀로 외로움에 지친 크레스의 취미는 넷스크린 서핑과 공상이다. 금발의 크레스는 넷스크린을 통해 감시하던 중에 신더의 동료인 카스웰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게 되면서 점점 매력적인 카스웰을 짝사랑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을 7년 동안이나 가둬둔 여왕을 배신하고 신더 일행을 돕게 된다. 이미 이전에 신더에게 레바나 여왕의 음모와 지구정복에 대한 야욕을 알려주기도 했다. 그 결과 신더 일행 카이토 황제의 연례 무도회를 엉망으로 만들게 한 적이 있다.

 

신더 일행은 자신들을 도와준 크레스가 인공위성에 갇힌 사실을 알고 구출하려고 출동한다. 그레스를 구하려다 크레스의 주인인 달의 마법사 시빌의 계략에 휘말리게 된다. 그리고 크레스 일행은 제각각 흩어지게 되고, 크레스와 카스웰을 태운 인공위성은 불에 타면서 지구로 추락하게 되는데…….

매력남 카스웰을 향한 금발 소녀 크레스의 짝사랑이 이뤄지게 될까. 사하라 사막 한가운데 불시착한 크레스 일행은 사이보그 소녀 신더와 다시 만나게 될까.

 

 

루나인의 마법을 쓰는 사이보그 신더와 우주선 조종사 스칼렛이 합류해 더 풍성한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루나클로니클시리즈’, 갈수록 흥미진진해진다. 영화로도 나온다는데, 청소년들이 좋아할 것 같다.

 

이 다음에는 동화 백설공주를 각색한 SF소설이라는데, 얌전하고 착한 백설공주가 어떻게 변신할지 기대가 된다. 

 

동화 같은 몽환적인 사랑, 최첨단의 넷스크린, 사이보그, 우주전쟁의 이야기가 멋지게 어울린다. 마리사 마이어! 정말 대단한 작가다. 그녀는 루나클로니클시리즈로 인해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젊은 작가라는데…….

 

 

  해당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