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 추리파일 - 비밀노트에 숨겨진 미스터리 코드 추리파일 클래식 시리즈 2
R. W. 갈란트 지음, 최가영 옮김 / 보누스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다빈치 추리파일/보누스]다빈치의 비밀노트에 숨겨진 미스터리 코드, 다빈치의 유물을 보는 것 같아~

 

1452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출생한 세계적인 천재 화가인 레오나르도 다빈치. 그는 15세기 르네상스 미술을 완벽하게 완성한 화가로 인정받고 있다. 화가이자 작가, 발명가, 기계공학자, 해부학자, 사상가이기도 했던 그는 조각, 건축, 토목, 수학, 과학, 음악 등 다방면에서 재능을 보인 천재다 .

특히 그는 노트에 기록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인체비례도, 비행체 설계도, 각종 도구의 설계도를 담은 노트가 뒤늦게 발견되면서 그의 진가를 높이기도 했다. 그의 노트는 악필에다가 왼손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썼기에 거울을 비춰야 제대로 읽을 수 있다고 한다.

 

 

수십 권에 이르는 다빈치의 노트에서 비밀스런 미스터리 코드들을 담은 책을 만났다.

다빈치 추리파일. 이 책은 다빈치의의 노트에 있는 미스터리와 수수께끼들의 모음집이다. 퍼즐을 풀어가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사건과 인물이 재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더욱 흥미진진한 퍼즐 책이다.

 

 

그림을 배열해서 경매 가격을 맞추는 퍼즐인 혼란에 빠진 경매는 그대로 두뇌게임이다. 가로줄과 세로줄의 숫자의 합을 보고 9개의 그림의 값을 찾는 게임이다. (?)에 들어갈 숫자를 찾는 퍼즐은 그대로 마방진이고 스도쿠다. 초등학교에서도 나오는 문제이기에 아마 쉽게 찾지 않을까?

 

파피루스 암호는 서로 다른 두루마리 모양과 암호가 9개의 칸에 들어 있다. 배열된 패턴을 파악해서 마지막 칸에 올 두루마리를 찾는 게임이다. 뭐 이것도 초등학생이면 다 아는 패턴 게임이다. 너무 쉬운가?

 

 

자신의 그림인 <성모와 실패>에서 사라진 다섯 조각의 그림을 끼워 맞추기는 직소판 같다.

 

 

쉬운 퍼즐도 있고 어려운 퍼즐도 있지만 요즘 책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이다.

 

 

  수학적인 두뇌게임, 숫자 게임, 직소 퍼즐, 수학 교과서에서 만나기도 하는 게임들이다.

 

 

 다빈치의 흔적이라서 더 반가운 퍼즐들이다. 다빈치가 이런 퍼즐들을 즐겼다니, 신기하다. 책의 종이도 옛 문서처럼 누렇게 색이 바랜, 찢어지거나 낡은 유물처럼 되어 있다. 마치 다빈치의 유물을 보는 것 같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