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부여의 기술 -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꾸는 8가지 코드
인터브랜드 지음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의미부여의 기술/엔트리]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꾸는 8가지 코드!

 

 

지금은 브랜드 시대다. 기업이 브랜드이듯 개인도 브랜드, 학교도 브랜드, 정치도 브랜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브랜드의 힘은 자본으로, 권력으로 연결되기에 브랜드의 힘은 막강하다. 브랜드의 파워를 우리 모두 인지하고 있을 것이다.

    

 

문제는 어떻게 브랜드 화 할 것이냐다.

 

지금은 브랜드 내재화시대. 브랜드 내재화란 임직원들이 브랜드가 지향하는 바를 동일한 생각과 절대적인 믿음을 갖고 따르는 것이다.

브랜드 내재화 단계는 창의적인 워크숍 형태로 진행하는 이해 단계, 브랜드 앰배서더가 되어 직접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와 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가슴으로 느끼는 믿음 단계, 브랜드 가치를 직접 실천하는 행동 단계로 나뉜다.

 

저자가 말하는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꾸는 브랜드의 8가지 코드!’를 보자.

 

첫 번째 코드인 브랜드의 완성은 사람이다’.

모든 브랜드는 인간의, 인간에 의한, 인간을 위한 브랜드이기에 인간은 소중한 인적 자산이자 인적 자원이다. 인간은 브랜드의 주체이자 브랜드 운영의 핵심이다.

지금은 누구나 타인에게 비쳐지는 영속적인 이미지가 필요한 시대다. 연구하고 노력해서 자신의 본질을 지속적으로 가치 있게 확장해야 한다.

 

김수현, 하정우, 박웅현, 제이미 올리버 등은 자신이 곧 브랜드이자 퍼스널 브랜딩이다.

공모전의 여왕인 박신영, 검정고시 출신의 <도전!골든벨 >우승 소녀였던 꿈 전도사 김수영, 지방대 출신의 천재 광고인 이제석, 모두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해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한 퍼스널 브랜드다.

 

퍼스널 브랜드를 위해서는 책을 읽고 전문 분야에 대한 연구에 못지않게 직접 사람을 만나고 경험하며 쌓는 지식이 중요하다. 직접 만나기 힘들다면, 소통의 수단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할 수도 있다.

 

나머지 코드들은 다음과 같다.

 

 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한다.

대체할 수 없는 그 무엇을 찾아라.

여기에 주목하고, ‘저기를 좋아하고, ‘거기를 지향하라.

어떻게 실행, 유지할 것인가.

모든 가능성 안에서 시간을 고려하라.

디지털 세상에서 관계 맺기.

정치도 브랜드 시대.

    

책에서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유명 기업들의 노력들, 1인 브랜드가 된 이들의 피땀 어린 노고에 대한 이야기들이 들어 있다. 프랑스 여성들에 대한 퍼스널 브랜드 사례도 있다.

   

지금은 브랜드 시대다.

1인 브랜드든 기업 브랜드든, 모든 브랜드에는 자신만의 특징과 힘이 있어야 한다. 강력한 힘을 가져야 지속가능한 소비를 만들어낼 수 있다. 자신만의 특징과 가치를 살린 개인 브랜드, 참 멋진 말이다.

 

세상을 의미 있게 바꾸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면, 방법을 연구하고 노력하고 또 노력해야 할 것이다. 브랜드의 힘은 쉽게 취할 수 있는 게 아니니까. 하지만 파워를 한 번 가지고 나면 노력 여하에 따라 가속성이 붙지 않을까. 퍼스널 브랜드가 되기 위한 고민이 생기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