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키메 스토리콜렉터 26
미쓰다 신조 지음, 현정수 옮김 / 북로드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조키메]누군가가 엿보고 있다는 기담집

 

일본 호러 미스터리로는 <검은 집>을 처음으로 접했다. 섬뜩함, 기이함, 오싹함이라는 무섬증 3종을 선물 받으면서 그 이후로는 호러를 가까이 한 적이 없는 것 같다.

 

이번에는 일본 호러 미스터리의 거장이라는 미쓰다 신조의 <노조히메>. 표지부터 오싹한 기분이 들기에 밤늦은 시간에 펼쳤다가 다시 접었다. 그리고 주말을 틈타 밝고 화창한 기운이 드는 낮에 읽었다. 그래야 덜 무서우니까.

   

 

 소설의 내용은 소름끼치는 괴기스런 기담이야기다.

괴담을 수집하기 좋아하는 민속학 연구자의 비밀노트에는 50년 전 실제 체험이 담겨 있다. 그 속에 담긴 이야기들은 실제로도 일어날 것 같은 괴담이고 기담이기에 등골이 서늘해질 정도다. 그 노트에는 노조키메와 관련된 엿보는 저택의 괴이종말저택의 흉사가 담겨 있다.

 

산의 나무 중에는 산신님이 깃들어 있다는 나무가 있다고 한다. 절대 베면 안 되는 나무를 노조키네라고 한다. 그런데 고의든 무지에서든 그 나무를 베어버리면 노조키네(엿보는 나무의 아이)가 찾아온다고 한다. 절대 베어서는 안 될 나무를 벤다면 엿보는 노조키네가 찾아오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신이 나가버린다고 한다. 아니면 죽든가. 노조키네에서 파생된 단어가 노조키메다.

 

엿보는 저택의 괴이는 어느 산간의 대여 별장지인 리조트에 4명의 아르바이트생들이 겪은 기담이다.

산간 지방이지만 리조트 주변에는 주변에 볼만한 것이 없고 오히려 적막감이 감도는 별장지다. 이렇다 할 관심거리도 없는 지역의 으스스한 별장은 쇠락한 느낌마저 든다. 별장뿐만 아니라 인근에 있는 마을, 산 속도 마찬가지로 쇠락한 풍경이다.

 

어느 날 여자 아르바이트생이 금지된 산길에서 순례자 아주머니를 따라 지도에도 없는 길을 갔다 오게 된다. 그 이후로 모든 아르바이트생들도 호기심에 함께 다녀오게 되면서 사건이 발생하게 된다.

누군가 엿보고 있다는 생각에 시달리면서 결국 2명이 죽게 되는데…….

 

어린 소녀의 방울 소리를 따라간 리조트 아르바이트생 카즈요의 기이한 경험과 죽음, 산 속 깊이 존재하는 폐촌의 정체, 순례자, 기도사 등의 존재가 오들오들 떨리게 한다.

    

누군가가 나를 엿보고 있다면 생각조차도 하기 싫은데. 더구나 그 존재가 귀신같은 존재라면 더욱 소름 돋는 상상이라서 사절이다.

오싹한 괴담집, 상상하기 싫은 기담집이지만 술술 읽히는 맛은 있다. 평소에 누군가 엿보고 있다는 생각은 심신이 허해서 생기는 강박증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이런 기담집이 일본에는 많은가 보다. <도쿄기담집>도 있는 것 보면......

 

 

 

  해당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