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니크마 7 - 헨젤의 음모 마법 소년 코토의 환상 대모험, 타이니크마 7
멀린 맨 지음, 얀 키예르 그림, 서윤정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타이니크마 7/헨젤의 음모/멀린 맨/크레용하우스]마법소년 코토의 환상 대모험!

 

마법소년 코토의 환상 대모험이라니! 마법이 나오는 동화도 좋아하고, 모험 동화도 좋아한다.

타이니크마. 1편부터 보진 않았지만 7편부터 읽어도 재미있다. 대략의 내용이 소개되어 있고 매 권 마다 흥미로운 사건들이 벌어지니까.

    

 

전설의 땅인 타이클라니아는 남쪽에는 바다, 북쪽에는 산으로 둘러싸인 풍요의 땅이었다. 빛의 보호를 받는 태양족, 그림자의 보호를 받는 달족, 자연 그대로의 힘을 물려받은 산족, 지혜를 지닌 강족 등 네 종족이 저마다의 신을 믿으며 저마다의 능력을 가지고 살던 평화의 땅이었다. 하지만 100년 전, 전쟁이 일어나면서 태양족의 여왕이 각 종족에서 세 명의 영웅을 뽑아 여왕의 파수꾼을 만들어 타이클라니아를 지배해 버렸다. 그 이후로 타이클라니아에는 싸움이 끊이질 않게 된다. 과연 타이클라니아에 평화가 다시 찾아올까.

    

타이니크마 7편은 헨젤의 음모가 주제다.

 

헨젤 대장은 태양족 여왕의 편에 서서 클라나카 근위대를 이끄는 대장이다.

태양족을 다스리는 레이디 루아나의 제자인 샤리나는 싸움에 능하며 빛의 파워 사용법을 알고 있다. 하지만 여왕의 파수꾼에게 레이디 루아나를 뺏기고 만다.

 

한편, 마스터 콘라드는 종족의 우두머리들을 비밀의 광장에 모아 최고의 타이탄과 함께 여왕에 맞서 싸울 계획을 알린다. 하지만 여왕의 파수꾼에 의해 비밀이 발각되면서 무참히 공격을 당하게 된다. 동시에 레이디 루아나도 여왕의 파수꾼에 잡혀가게 된다.

 

여왕의 파수꾼들은 도망친 달족 소년 코토를 잡기 위해 코토의 부모님을 인질로 잡게 되자, 코토는 부모님을 구하러 크노메 숲을 지나 코르세이 마을로 가게 된다. 하지만 마스터 콘라드는 이 모든 것이 코토를 잡기 위한 여왕의 파수꾼들의 함정이라고 한다. 헨젤 대장과 몬토의 싸움은 역전에 역전을 거듭하게 되고...... 그림자를 다루는 특별한 능력과 함께 타이니크마를 가진 코토는 몬토와 아콘의 도움을 받아 위기를 모면하게 될까.

 

강력한 힘을 발하는 마법의 도구인 타이니크마의 능력이 놀랍다. 신기한 힘을 가진 것들, 환상적인 마법술이 멋지게 펼쳐지는 동화다. 책에서는 빛의 요새, 빛의 밧줄, 통과하기 힘든 크노메 숲, 움직이는 나무와 줄기들, 의자로 변하는 나무들이 등장한다. 타이니크마로 구덩이를 빠져나올 돌계단을 만들기도 한다.

 

덤으로, 맨 뒤에 나오는 만화 쉽게 그리기코너에는 팔 근육 그리기, 눈 그리기 수업이 친절하게 들어 있다.

  

마스터 콘라드의 생각대로 코토가 최고의 타이탄일까. 다음 편이 기대되는 모험 동화다. 영화로 나와도 신나는 애니메이션이 될 것 같다.

  

저자인 멀린 맨은 30권이 넘는 어린이 책을 쓴 작가다. 디즈니와 픽사의 애니메이션을 책으로 만드는 작업에도 참여했고, 지금은 영화나 TV드라마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