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MBA - 비즈니스 성공의 불변법칙, 경영의 멘탈모델을 배운다!
조쉬 카우프만 지음, 이상호.박상진 옮김 / 진성북스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퍼스널 MBA/조쉬 카우프만/진성북스] 방법보단 멘탈 모델을 활용하라!~

 

비즈니스 성공의 불변법칙, 경영의 멘탈 모델을 배운다!

경영의 기본을 마스터하는 단 한권의 책이다!

미국, 일본, 중국, 아마존 경영& 리더십 트레이닝 분야 1!

 

표지의 문구들도 끌리지만 풍부한 내용은 더욱 솔깃하게 한다.

750여 쪽에 이르는 방대한 내용들은 스스로 학습을 통한 MBA과정들이다. 꼼꼼하게 계획을 세워 읽고 실천해야 할 항목들이기에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다. 원하는 부분만 읽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랄까.

  

  

인간의 뇌가 멘탈 모델에 의해 작동하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다른 사람의 뇌보다 자신의 뇌가 더 잘 작동되게 하려면 대부분의 lf을 처리하는 가장 기본적인 멘탈 모델을 이해하게 된다. -찰리 멍거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전략과 실행이 필요하다. 경영자의 안목과 조직관리 능력은 목표달성에 영향을 줄 것이다.

경영자로서 사업성과를 내야하는 것은 당연지사다.

 

책에서는 가치창조, 마케팅, 영업, 유통, 재무와 회계, 인간의 마음, 자신과 일하기, 다른 사람들과 일하기, 시스템의 이해, 시스템의 분석, 시스템의 개선 등으로 세분화하여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경영의 에센스를 248개의 키워드로 간략하게 설명한다. 격언과 명언을 통해 핵심 내용을 쉽게 설명한다. 심화학습을 위한 웹 사이트와 권장도서 목록도 제공하고 있다.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제 매뉴얼이다.

 

경기의 절반은 심리전이다. -요기 베라 (전직 프로야구 선수 겸 언어유희 재담가)

 

특히 인적관리부분인 인간의 마음, 자신과 일하기, 다른 사람들과 일하기 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다. 비즈니스는 사람에 의한, 사람을 위한, 사람 사이에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인간 이해는 필수다. 기업에서 정보를 얻고, 결정을 내리는 것도 모두 사람을 염두에 두고 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동굴주거인 증후군, 성과를 위한 요구사항, 양파 구조의 뇌, 인지 제어, 기준 수위, 에너지 보존, 안내 구조, 재조직, 갈등, 정신적 시뮬레이션, 동기, 손실 혐오, 인지 범위 제한, 연관 관계, 모노이데이즘, 인지 전환 페널티, 습관, 의사결정, 프라이밍, 외재화, 에너지 사이클, 제한된 신념, 행인 무관심 등 철학적·심리학적·인사관리적인 내용들이 다양하게 설명되어 있다.

 

경영학 책을 많이 읽었지만 처음 접하는 용어들도 많이 있다.

 

이 책은 멘탈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의 멘탈 모델을 따라 실천하고 4주 만에 수익성 비즈니스를 만들었다는 이도 있다.

 

이 책은 제목처럼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개인적인 MBA과정이다. 스스로 터득할 수 있는 경영에 관한 모든 실무지침들이다. 부록으로 경영학 학습을 계속하는 방법, 성과를 향상시킬 49가지 질문 등도 있다.

 

사업을 하는 사람, 효과적으로 창업하려는 이, 기존 사업을 더 잘 되게 하고 싶은 경영인, 경영 기술을 활용해 개인적 목표를 달성하고 싶은 사람, 조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성과를 내려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안 만큼 생각을 바꾸고 익힌 만큼 실천하도록 돕는 MBA과정이다. 경영의 측면에서 발전을 위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스스로 MBA과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