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절한 뱃살 사용 설명서 내 몸을 살리는 시리즈 7
이희성 지음 / 씽크스마트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 친절한 뱃살사용설명서/이희성/씽크스마트]습관을 바꿔 뱃살빼기~~

 

 

나이가 들면서 뱃살에 대한 고민이 생겼다. 건강에 자신이 있지만 맘대로 안되는 게 뱃살인가 보다. 다이어트는 하지 않으면서 건강하게 뱃살을 빼는 방법에 대한 책을 만나서 반갑다~~^^ 

 

 

저자는 절제를 바탕으로 제대로 먹고 제대로 움직이고 꾸준히 실천하라고 한다. 적어도 3주 동안 제대로 먹고 운동을 하면 뱃살을 뺄 수 있다고 한다. 습관이 된다면 평생 뱃살 걱정 없이 살게 된다는데......

    

그의 뱃살 빼는 습관에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기지개 켜기

화장실에서 복부마사지하기

간식과 야식을 줄이고 하루 3끼를 제대로 먹기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 사용하며 양치하기

커피와 청량음료를 줄이고 식후 1시간 이후에 물마시기

오후 3~5시 사이에 물 3컵을 마시기

5분씩 하루 세 번 걷기

매일 맨손체조하기

잠들기 전 감사일기 쓰기

......

 

국물과 커피, 청량음료, 맥주를 줄이고 밥과 반찬, 과일과 채소 위주로 먹으며 운동을 하라고 한다.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일으키는 주범이 되어 더욱 몸무게를 늘린다고 한다.

식사를 할 때는 혀에 느껴지는 맛을 제대로 음미하면서 꼭꼭 씹어 식사를 하면 과식을 예방하게 되고 소화흡수율도 높인다고 한다. 절제를 통한 잠재의식 트레이닝, 역시 필요하다는데......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도 뱃살 빼기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지역에서 나는 제철 요리로 음식을 하고, 식사시간을 5분 더 늘려 음식의 맛을 음미하면서 건더기 위주로 꼭꼭 씹어 먹는다.

   

음식명상을 하라니. 처음 듣는 말이지만 공감이다.

 

음식 명상이란 음식을 입으로 먹기 전에 눈과 마음으로 한 번 먹고 음식이 자신에게 수고한 모든 햇빛, , 비 농부에게 감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1분 정도 음식을 바라보며 음식을 먹는 상상을 하는 것이죠. (81)

 

음식에 대한 감사의 기도, 음식 자체에 집중하는 것, 오래 씹으면서 맛을 음미하는 것이 모두 음식 명상에 들어 있다니, 실천하고 싶다.

 

책에서는 잘못된 다이어트의 상식, 상식을 뒤집은 다이어트, 실전 익히기, 평생 가는 습관 만들기, 3주 프로그램 실천 계획표, 뱃살 빼기 사례탐구 등 뱃살빼기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

현실적이고 쉬워 보이는 뱃살빼기 책이다. 문제는 꾸준함과 긍정의 힘이겠지. 3주 프로그램부터 실천해야겠다.

 

저자는 19세에 프로 복싱 신인왕 타이틀을 거머쥔 이희성이다. 그는 무리한 훈련 때문에 극심한 통증을 느꼈고 이른 나이에 복싱 선수에서 은퇴했다. 그리고 피지컬 트레이너가 되어 뱃살사냥에 나섰다고 한다.

이 책은 운동선수 시절의 실제 경험과 피지컬 트레이너로서의 경험담까지 담겨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