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만드는 우리 동네 발명가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32
린스런 지음, 쉐후이잉 그림, 권소현 옮김 / 책속물고기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을 만드는 우리 동네 발명가/린스런/책속물고기]행복발명품, 어쩜 어딘가에 있을지도....

 

언젠가 세상에 있는 단어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단어, 내가 가장 원하는 단어가 무얼까 생각해 본 적이 있다. 그 중에서 행복이란 단어가 가장 끌렸고 가장 좋아하는 단어, 가장 원하는 단어임을 처음 알았다.

<행복을 만드는 우리 동네 발명가>그런 의미에서 관심이 끌렸던 책이다. 행복 발명품, 행복 발명가, 생각만 해도 행복해지는 단어들이기에. 책을 읽으면서 참신한 내용들에 박수를 치며 호호거리며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행복 발명품과 함께하는 일화들이 흥미 있게 펼쳐지니까.

 

어느 날 괴상한 마을 할아버지네 잡화점은 문을 닫고 괴상한 발명품 가게를 새로 열게 된다. 괴상한 박사가 물건을 보내주기로 한 것이다. 첫 번째 상품은 날씨 가방이다.

날씨를 들고 다닐 수 있는 가방이기에 가방 안에는 우산, 비옷, 선글라스, 바람막이 점퍼 등이 들어 있다.

 

'모든 사람의 머리 위에 날씨 하나씩은 있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날씨 가방은 이 말을 그대로 이뤄 줄 겁니다! 태양을 원하나요? 비가 그리운가요? 기분대로 취향대로 선택하세요.(책에서)

 

날씨 가방의 효과는 하루뿐이고 다른 사람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태양이 그리우면 선글라스를 끼면 되고, 비가 그리우면 우산을 쓰면 된다. 연을 날리고 싶다거나 바람이 그리우면 바람막이 점퍼를 입으면 된다. 햇빛을 많이 받아 새까맣게 탈 수도 있고, 비를 맞아 감기에 걸릴 수도 있고, 바람을 맞아 알레르기 기침을 할 수도 있다.

 

무엇이든지 해내는 만능 엘리베이터는 최첨단 인공지능 초대형 엘리베이터다. 슈퍼 울트라 막강 승강기다. 속도 조절도 가능하고 수학공부, 어학공부, 영화관, 음악 감상실, 빨래를 말려주는 기능, 헤어 드라이 기능, 게임 등 100가지 기능이 있다. 하지만 괴상한 박사는 99가지 기능만 알았고 나중에 마지막 1가지 기능이 다이어트 기능임을 알게 된다. 어떻게 다이어트 기능이 가능할까. 이것도 쉿! 비밀이다.

 

지우고 싶은 것을 모두 지울 수 있는 지우개는 정말 대박 상품이다. 엄마의 뱃살도 지우고, 아빠의 자라난 수염도 지우고, 길거리도 지우고, 더러워진 집 안도 지우고, 멍청하다는 단어도 지우고, 모기도 지우게 된다. 하지만 부작용이…….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조종할 수 있는 '하늘 리모컨'. 하늘에서 비대신 외계인을 내리게 하고 흰 눈 대신 외계 우주선을 내리게 한다면 어떨까.

절대 알람시계. ㅎㅎ 발상이 멋지다. 어떤 시계일 지는 절대 비밀이다.

 

괴상한 박사가 만든 행복 발명품에는 날씨 가방, 절대 알람시계, 만능 엘리베이터, 신기한 지우개, 하늘 리모컨, 트로피에 새겨진 글자를 바꿀 수 있는 신기한 트로피, 공평한 투시 유리, 이상한 달, 모기 예술가, 나무 의사, 구름 카드 등이 있다.

새로운 발명품을 지금도 발명하고 있을 괴상한 박사. 이런 발명품도 주문하고 싶다. 수학 베개, 웃음 스티커, 행복 저금통, 건강 부채, 상상 모자 등 ……. 어쩜, 어딘가에 있을지도......

 

만들기를 좋아하기에 능력만 된다면 나도 발명품 만들기에 도전하고 싶다. 사랑하게 하는 발명품, 화해하게 하는 발명품, 기쁨을 주는 발명품, 웃게 만드는 발명품, 건강을 주는 발명품, 행복을 주는 발명품 등. 성공만 한다면 어쩜 노벨평화상을 받게 되지 않을까. ㅎㅎ

 

책속물고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한우리북카페 서평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