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인물 드로잉 - 누구나 30분이면 완성하는 사공영활의 인물화 특강
사공영활 지음 / 비타북스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시작하는 인물 드로잉/사공영활/비타북스]이젠 인물화, 나도 드로잉 할 수 있다!^^

 

학교 미술 시간에 인물화를 그려 본 적이 없다. 인물화를 그리는 일은 전문 화가나 초상화를 전문으로 그리는 달인만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그림에 문외한이라면 누구나 그런 생각을 하지 않을까.

 

누구나 30분이면 인물 드로잉이 가능하다는 책을 만났다. 처음 시작하는 인물 드로잉.

그림에 소질은 없지만 늘 그림이나 미술에 관심을 두고 있기에 반가운 책이었다. 부모님 얼굴, 가족 친지들 얼굴, 친구들 얼굴, 내 얼굴 등……. 내가 그리고 싶은 인물 드로잉이 가능하다는 책이니까.

책에서는 8단계로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그리기 도구에 대한 설명들, 정면, 측면, 옆면에 대한 팁들이 먼저 설명되어 있다.

얼굴 골격과 근육을 꼼꼼히 관찰하라는 말, 따라 그리면서 저절로 명심하게 된다. 감정에 따라 표정이 달라지고 근육의 형태가 달라지는 인물화 그려볼수록 신기하다. 세포하나하나를 그리는 느낌, 세포에 가려진 근육들을 마주하는 기분도 든다.

두개골의 형태를 잡고 정면, 측면, 옆면에 따라 눈, 코, 입, 입, 귀를 그리다 보면 연필을 갖다 댈 때마다 달라지는 모습이 경이롭기까지 하다. 연필 터치 한 번에 이리도 달라질 수 있다니.

여자 아이 그림을 시도해봤다. 어수룩한 시도이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은 모습에 대만족이다.

눈, 코, 입은 정확하게 잡은 것 같은데 갈수록 아이 얼굴이 어른스럽게 변해가고 있었다. 화장을 한 듯 한 모습에 혼자서 웃으며 그렸다. ㅋㅋㅋ ㅎㅎㅎ

 

보통 초보가 인물화를 그릴 때는 얼굴 위주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위 그림처럼 모자와 옷의 무늬가 인물의 얼굴과 어우러지며

개성을 돋보이게 할 경우 모자와 옷의 디테일도 꼼꼼하게 그려 주세요.

마지막으로 연필 결을 살려 전체적인 윤곽을

다시 선명하게 스케치해 주세요.(책에서)

남자 아이, 여자1, 여자2, 남자1, 남자2, 할머니, 할아버지 등 다양한 연령대의 인물화를 8단계를 거치며 완성할 수 있도록 꼼꼼한 조언을 곁들이고 있다. 부록으로 인물화 그리기 연습장이 있어서 연습해 볼 수 있다.

 

손에 익숙해지려면 매일 30분 투자하기다. 부모님 얼굴을 얼른 그려보고 싶다. 이젠 인물화, 나도 할 수 있다. 그런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다.

저자는 네이버 인기카페 <연필스케치>운영자인 사공영활님이다.

 중앙대 예술대 공예과를 졸업하고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을 수료했다. 삼성전자 디자인 팀에서 근무하면서 국제기능올림픽 미술도장 1위, 인도국제미술공모 1위, 대한민국 산미전상공미술전 입상, 미국 시카고 국제 POP전 DOT상, 이론 POPAI Show 금상…….

다양한 이력과 화려한 수상 경력, 인물화 가르친 경력들이 정말 대단한 분이다.

 

 연필스케치 cafe.naver.com/4008400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