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네 가지 선택
리차드 폴 에반스 지음, 권유선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인생을 바꾸는 네 가지 선택]투렛 증후군을 앓는 베스트셀러 작가의 성공철학..

 

책표지에 커다랗고 빨간 빛깔의 문이 열려 있다. 반쯤 열린 문틈으로 산호빛 바다와 코발트 빛 하늘이 펼쳐져 있다. 문을 열고나서면 자유롭고 풍요로운 세상이 펼쳐지지만 그런 세상을 만나기 전에 큼지막한 문을 통과해야 한다는 뜻이다.

 

풍요로운 인생에는 넘어야 할 문이 있다!

당신의 탄생에 이유가 있음을 믿어라.

누구나 존재의 이유가 있을 것이다. 자의든 타의든 말이다. 운명이나 사명감을 찾지 못한다면 의지적으로 열정을 내라. 의지적으로 행동하고 힘을 요청할 때 사명감을 발견하기도 한다.

 

삶을 확대하라.

현재의 삶의 수준을 넘고 삶의 영향력과 힘을 넓히는 것이다. 정신적 지도를 더 큰 지도로 바꾸려면 꿈을 꾸는 것이다. 꿈꾸기는 삶을 확대하는 첫걸음이다.

저자는 '만약에' 질문 리스트를 작성하라고 한다. 가장 흥미롭고 성취감을 고무시키는 질문들로 꾸미고, 이 질문들로 삶이 어떻게 바뀔지 생각해보라고 한다.

 

만약에 내가 언제나 꿈꾸던 동화책을 쓴다면?

그리고 만약 이 책이 베스트셀러가 된다면?

만약에 유유자적한 생활을 .하며 중국여행을 하게 된다면?

그리고 중국의 유명 문인들을 만나게 된다면?

…….

 

한계로부터 자유롭게 하라.

상상력이 지식보다 중요하다.

지식은 우리가 알고 이해하는 것으로 제한되지만

상상력은 앞으로 알아갈 것과 이해할 모든 세계를 아우른다. - 앨버트 아인슈타인

 

성공적인 삶, 위대한 삶은 의미 있는 삶이다. 유명해지는 것보다 가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살면서 성공은 상황보다는 상상력에 의해 결정된다. 이젠 학교에서도 상상력 훈련을 해야 하지 않을까. 지식보다 상상력이 중요하고, 현실보다 상상력이 중요하다지 않는다. 아직 이런 체험이 없기에 궁금하다. 어떻게 상상하라는 건지 말이다.

 

삶에서 가장 멋진 선물은 역경으로 포장되어 온다.

실패가 두려워 삶에서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 실패다. (본문에서)

 

사랑이 중심이 되는 지도를 만들어라.

인간이 열망할 수 있는 궁극적으로 가장 높은 목표가 사랑이다. - 빅토르 프랑클

 

모든 일에 가슴 가득 사랑을 안고 한다면, 전쟁과 분쟁, 시기, 질투, 오해, 미움은 사라질지도 모른다. 상대를 대할 때 사랑을 품고 마주한다면 배려와 이해, 공감과 따뜻함이 묻어날 것이다. 사랑 중심지도, 참 좋은 말이다. 명심해야겠다.

저자는 투렛 증후군을 앓는 베스트셀러 작가 리차드 폴 에반스. 저자는 다양한 집단을 대상으로 강연의 호응에 힘입어 강연 내용을 책으로 펴게 되었다고 한다. 이 책은 그 결과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