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빌리티 - 생각을 바꿔 부자가 되는 비밀
그렉 S. 리드 지음, 박상욱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스티커빌리티/그렉 S. 리드/처음북스]생각을 바꿔 부자가 되는 비밀!

 

부자로 살고 싶다면 생각을 바꾸라고 한다. 얼핏 너무나 당연한 말, 누구나 할 수 있는 말 같지만 지속성과 실천의 문제다. 말은 쉬우나 꾸준히 행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저자는 성공을 위한 열쇠를 한 단어로 압축했다. 스티커빌리티(Sitckability), 스티커빌리티는 인내력, 참을성, 끈질김, 고착성(머릿속에 박혀서 떠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행복에 연습이 필요하듯 성공에도 연습과 훈련이 필요할 것이다. 모든 성공에는 시간과 노력이 든다는 의미다. 살다보면 요행이 따를 수도 있고 난관에 부딪힐 수도 있을 것이다. 옛말에도 어려움에 처했을 때 사람의 진면목이 드러난다고 했다. 난관을 어떻게 뚫느냐, 일시적 실패를 어떻게 처리하느냐는 성공의 열쇠일 것이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은 실패를 발판으로 이겨낸다면 성공의 문에 이른다는 말이다. 장애물을 만났을 데 진짜 본성이 드러나고 진짜 인간성이 드러나는 법이다. 어떻게 행동하고 대처하느냐에 성공과 실패의 길이 갈릴 것이다.

저자는 중심이 되는 확실한 목표가 있고 비전을 간파할 수 있는 용기와 스티커빌리티가 있을 때 결국 개인적 성취를 이뤄낸다고 한다.

 

저자가 말하는 성공의 비밀에는.......

다른 사람과 어울리며 다른 이의 성공에 지속적이고 끈기 있는 관심을 가져야 한다. 절대 포기하지 않는 용기와 지속적인 스티커빌리티를 가져야 맛있는 열매를 얻게 된다.

일을 미루지 말고 주저하거나 뒷걸음질 치지마라. 자신감을 갖고 자신을 믿고 단호하게 행동하라. 스티커빌리티는 융통성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때론 방향을 바꿀 수도 있고 속도를 바꿀 수도 있고, 순서를 바꿀 수도 있는 것이다. 지속성와 융통성, 끈질김을 늘 명심해야겠다.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남들의 의견을 경청하라.

지금 이 길이 정답이 아닐 수도 있음을 잊지 말아라.(본문에서)

 

고집을 부리는 것과 스티커빌리티는 차이가 있다고 한다. 스티커빌리티는 결과에 집중하되, 필요한 경우 변화를 주기도 하고 열린 자세로 받아들이는 점이 단순한 생고집과 다른 점이다. 성공이라는 선생님의 훌륭한 제자가 되겠다는 마음을 늘 가져라. 늘.

 

스티커빌리티는 평온한 집중력의 힘을 보여주는 것이다. 엄마 뱃속에서부터 성공한 리더로 타고나는 사람은 없다. 남들과 다른 것을 두려워하거나 감추지도 마라. 자신에게 솔직해야 하며, 스스로 훌륭한 리더가 될 능력이 있음을 늘 명심해야 한다. 늘.

승부수를 던져야 할 때를 알라, 누구에게나 결정적인 순간은 온다. 두려움의 허상에서 벗어나 포기하지 않는 용기를 지니는 것이다. 나의 최고 고객, 최후의 결정권자는 바로 나 자신임을 명심하는 것이다. 자신을 알고 자신을 믿고 스스로 계획하고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다.

 

실패를 하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한 번 넘어졌다고 그만둬 버리는 습관이다. -나폴레온 힐 -

성공학의 창시자인 나폴레온 힐은 카네기, 에디슨, 포드에 대한 성공철학을 쓴 이후 성공학의 대가가 되었다. 이 책은 나폴레온 힐 재단 인증도서다. 흔히들 부자를 꿈꾼다. 인내는 쓰지만 그 열매는 달다는 격언도 있다. 부자로 가는 길엔 얼마나 생각을 바꾸고 지속적으로 실천하느냐의 차이임을 생각하게 된다.

 인내와 참을성을 가지고 꾸준히 하다 보면 뿌리를 뽑게 되겠지. 가랑비에 옷 젓 듯 조금씩 꾸준히 목표를 향해 가다보면 우공이산이 되고, 천리 길 끝에 도달하겠지. 열쇠는 스티커빌리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