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익 웃고 쓰윽 하자 - 행복하면 성공한다
최염순 지음 / 카네기연구소(성공전략연구소)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씨익 웃고 쓰윽 하자/최염순/데일카네기코리아/카네기연구소]행복한 성공에는 웃음, 긍정, 그리고 목표!!

 

씨익 웃으면 긍정적이 된다.

긍정적이 되면 범사에 감사하게 된다.

범사에 감사하면 행복해진다.

행복해지지만 쓰윽 일을 하게 된다.

쓰윽 일을 하다 보면 조금씩 일을 잘하게 되고 일에 가속도가 붙는다.

탁월한 성과를 타인과 나누면서 행복한 인생을 즐기게 되다. (책에서)

 

행복, 성공, 모든 게 습관이다. 인간은 습관의 동물이니까. 반복하고 익숙한 일이 항상성을 띠게 된다면 행복한 일상이 되는 것, 맞다. 세상만사, 생각하기 나름이니까. 저자의 말처럼

개인적으로도 아침에 일어나면 행복하다고 외친다. 사람을 만날 때도 미소와 감사와 행복한 느낌을 전한다. 잠자기 전 감사 일기는 쓰고 있지 않지만 늘 감사하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살다 보니 성공이 아니어도 만족하고 행복하다. 그래서 이 책이 더욱 공감 간다.

 

우리 세대의 가장 큰 위대한 발전은 우리가 우리의 태도를 바꿈으로써

우리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 미국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

 

인생사 새옹지마다. 그만큼 반전이 많은 삶이다. 잠깐 먹구름이 몰려올 수도 있고 다시 해가 나고 무지개가 뜰 수가 있다. 그러니 힘들어도 으하하~한바탕 웃고, 감사를 하고나면 마음의 묵은 체증이 사라지고 편안해 질 것이다. 개인적으로 긍정의 힘을 체험하고 있다.

 

어린이는 하루에 300~500번 정도 웃음을 터뜨리는 반면에 성인은 하루에 7~10번 정도 웃음을 터뜨린다고 한다. 웃음은 15개의 안면 근육을 동시에 수축시키고 몸속에 있는 650여 개의 근육 가운데 230여 개를 움직이는 최고의 뇌운동이다. (책에서)

 

소문만복래란 옛말이 있다. 웃으면 복이 온다는 뜻이다. 인간의 삶이 결코 녹록치 않기에 힘들어도 웃어야 함을 선인들도 터득했을 것이다.

 

거의 웃지 않는 사람보다 약간이라도 웃는 사람이 3년 정도 더 오래 살고, 약간 웃는 사람보다 활짝 웃는 사람이 5년 정도 더 오래 산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한다.

웃음으로 관절염을 치료한 미국 언론인 노만 커전스. 10분 웃음으로 숙면을 취할 수 있었고 친구들과 영화를 보면서 희귀한 관절염에서 벗어났다고 한다.

 

기네스북에 최장수 기록으로 등재됐던 프랑스의 잔 칼망 할머니는 122세로 사망할 때까지 정신이 또렷했고 활발했다고 한다.

-언제나 좋은 추억과 행복했던 기억만 되새기면서 웃으면 돼.

반대로 나쁜 일은 하루라도 빨리 잊어야 해.

그게 바로 건강하게 오래 사는 비결이야. (책에서)

 

건강백세를 원한다면 오늘부터 10분 이상은 유쾌하게 웃기다. 남에게 웃음을 주고 싶은 날이다. 남에게 웃음을 받고 싶은 날이다. 의도적으로라도 웃기, 시간을 내서 웃기, 마주보고도 웃고, 유쾌한 기분으로 웃음 짓기, 오늘은 웃기는 날이다.^^ 으하하^^

 

하고 싶은 일을 열심히 하다 보면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현재의 일에 최선을 다하다 보면 하고 싶은 일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연결하게 됨을 체험하고 있다. 목적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가다 보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과 연결이 되기도 한다. 물론 좋아하는 일이 도중에 바뀔 수도 있을 것이다.

 

벤저민 프랭클린의 13가지 성공 법칙에는

절제 - 둔해질 때까지 먹지 않고, 정신을 잃을 때까지 마시지 않는다.

침묵 - 다른 사람이나 자기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것 이외에는 말하지 않는다. 하찮은 대화는 하지 않는다.

정돈 - 모든 물건은 제자리에 둔다. 모든 일에 정돈할 시간을 가져라.

결심 - 당연히 해야 한 일을 하려고 결심하라. 결심한 일은 반드시 행하라.

검약 - 다른 사람과 자기 자신에게 좋은 일을 하기 위한 것 외에는 지출하지 마라. 즉, 조금도 낭비하지 마라.

성실 - 해가 되는 속임수는 쓰지 마라. 올바르고 공정하게 생각하고, 그에 따라 말을 하라.

정의 - 해를 끼치거나 주어야 할 이익을 주지 않는 잘못을 저지르지 마라.

평정 - 일상적이거나 피할 수 있는 일 또는 하찮은 일로 마음을 어지럽히지 마라.

겸손 - 예수와 소크라테스를 본받아라.

근면, 중용, 청결, 순결…….

 

벤저민 플랭크린은 일주일에 1가지씩 집중해서 자신의 습관을 바꾸는 훈련을 했던 결과, 미국에서 가장 힘과 명성과 지도력을 지닌 인물 중 한 사람이 될 수 있었다고 한다. 욕심을 내지 않아도 한 가지만 집중해서 바꾸는 연습만 해도 이리 달라질 수 있다니......

87%의 사람이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있다. 잠재력을 끌어내는 것은 한 끗 차이일 수 있다. 목표와 사명감이 얼마나 절실하냐는 것이다. 목표와 사명감의 부족이 실패를 초래하기에. 오늘 하루의 목표, 일주일의 목표, 한 달의 목표, 1년의 목표, 5년의 목표, 10년의 목표, 인생의 목표를 세우는 것, 그래서 중요하겠지.

 

눈과 입 주변을 모두 움직여 웃는 것을 뒤센 스마일이라고 한다. 오늘은 뒤센 스마일이다. 으하하~~자연치료제인 엔도르핀, 오늘은 맘껏 발산하는 날이다. 으하하 ^^

 

웃으면서 읽게 만드는 책이다. 감사하면서 읽게 만드는 책이다. 목표를 다시 생각하게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