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위치 - 새롭게 태어난 넷(Net) 마녀 엘로리 이야기 모던 위치 2
데보라 기어리 지음, 유수아 옮김 / 초록물고기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히든 위치/데보라 기어리/초록물고기]새롭게 태어난 마녀

 

아마존 베스트셀러 종합 1위!

「모던 위치 시리즈」 제 2권!

유머와 서정을 오가는 희망의 판타지!

 

<오즈의 마법사>, <해리포터시리즈>를 보면 초인적인 능력에 인간적인 감정을 지닌 막강한 마법사들이 나온다. 인간의 약한 부분을 강력한 힘으로 바꾸고 싶었던 걸까. 마법사 이야기는 분명 인간들을 끄는 매력이 있다. 이번에도 마법 이야기다. 마녀들이 나오지만 21세기 마녀다. 이름하여 「모던 위치 시리즈」 제 2탄 히든 위치.

「모던 위치 시리즈」 제 1탄인 <우당탕 마녀들의 채팅방>에서는 초보 마녀 로렌의 좌충우돌 교육이 주된 내용이었다. 마녀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마녀채팅방, 마력을 계발해주는 존재, 여러 가지 첨단 주술들이 나오는 디지털 마녀들의 이야기였다. 마법에 로맨스, 판타지, 유머코드까지 겸비한 소설이어서 흥미진진했던 책이다. 

 

이번에는 새롭게 태어난 넷(Net) 마녀 엘로리 이야기다.

엘로리는 마법의 기운이 드러나지 않아 괴로워한다. 마녀인데 마녀 같지 않은 무능한 마녀다.

 

강한 마력을 지니고 있는 자일수록

마법을 현명하고 올바르게 사용해야하는 책임이 따르는 법이지.

 

모이라 마녀 할머니의 말에 부끄러울 지경이다. 더구나 열 살짜리 조카 션의 마법에 걸려 해적으로 변신했다. 하지만 되돌아 갈 방법을 모를 정도로 무능하기에 괴롭기만 하다. 마법 학교의 교사로 있지만 마법 능력이 없으니 늘 아이들에게 휘둘리고 있을 뿐이다.

자신만 뒤처지기에 마법공동체의 다른 마녀에게도 미안할 정도다. 그래서 더 안쓰러운 마녀다. 그녀는 언제쯤 어떤 마법을 펼치게 될까.

 

부족하면 주변에 사람들이 모이듯 엘로리에게도 마녀들이 도와주러 몰려온다.

여러 마녀들의 도움으로 엘로리는 마법 소스와 온라인 코드를 하나로 섞는 주술코드 코딩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그리고 넷 에너지를 지닌 넷 마녀로 새롭게 등극하게 된다. 엘로리는 넷 마녀로서의 본색을 드러내며 자신의 주가를 높이기 시작하는데…….

21세기는 디지털 시대다.

마녀들의 세계도 디지털화 된다는 설정이 친근하다. 뾰족하고 긴 모자를 쓰고 빗자루를 타고 하늘을 나는 마녀가 더 이상 아니다. 시대의 변화에 발 빠르게 변신하는 마녀, 과학의 발전에 발 맞추어 혁신하는 신세대 디지털 마녀 이야기다.

 

나쁜 주술을 쓰거나 악당과 대결하는 마녀가 아니라, 인간의 모습을 하고 인간의 일상과 같이 좌충우돌하는 인정 많은 마녀, 웃기기까지 하는 허당 마녀다. 감수성이 돋보이는 사랑스런 마녀다.

위치넷라리브러리, 흙 마녀, 식물 키우기 주술, 코드 코딩 주술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오가는 마녀 이야기다. 조금은 색다른 마녀 판타지 소설이다. 요즘 컴퓨터가 느린데, 모던 위치들의 주술에 걸린 건 아닐까.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