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땐 몰랐던 일들
신소현 글.사진 / 팜파스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땐 몰랐던 일들]여행을 즐기는 자의 자유분방함이 그려낸 감성 에세이!

 

여행 서적들을 보면 작가의 개성이 묻어난다. 같은 장소를 가도 모두 다른 책이 되는 것을 보면 정말 신기하기도 하다. 어떤 이는 소설처럼 드라마틱하고, 어떤 이는 개그콘서트처럼 웃기고, 어떤 이는 스릴러처럼 으스스한 여행기를 쓴다. 문득, 나라면 어떤 여행기를 쓸까 라는 생각도 든다. 이 책은 세계 여러 나라를 다닌 체험담, 그 당시의 생각들을 계절별로 정리한 것이다.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묶었지만 계절감은 그리 실감나지 않는다.

어쨌든 계절에 따라 정리한 감성 여행 에세이 랄까. 여행 장소는 들쭉날쭉, 천방지축, 오리무중의 맘대로 3종 세트다.

필리핀 보라카이의 가게에서 본 한글인 망고이 들썩 (Mango Shake)했다가, 일본 롯폰기 레스토랑 '수지스'에서의 공짜 파이와 커피에 행복해 하고, 아일랜드 더블린의 템플바 거리를 우산도 없이 걷기도 한다.

봄날 부암동에 올랐다가 영월의 청록다방 쌍화차를 그리는 마음은 무엇일까. 추억이 그리웠던 걸까. 건강에는 좋지만 따끈따끈한 쌍화차는 겨울용인데…….

 

사는 건 곁들이는 거다.

잘 구운 식빵에 크림치즈를 곁들이듯,

짜파게티에 채 썬 오이를 곁들이듯,

당신의 삶에 내가 곁들여져서

더 맛있는 짜파게티가 되고

더 맛있는 세상이 되는 거다.(115쪽)

나에게도 걷고 싶어서 그곳으로 날아갈 수 있는 여유가 있다면, 보고 싶어서 그곳으로 날아갈 수 있는 배짱이 있다면, 쉬고 싶어서 무작정 날아갈 수 있는 용기가 있다면…….

중국 관련 책을 많이 읽으면서 요즘, 중국에 끌리고 있다. 그래서 지금 내가 가고 싶은 곳도 중국이다. 도시와 시골, 물 따라 산 따라, 토박이들을 만나고 여행자를 만나며, 그렇게 세상을 넓히고 인심을 넓히고 싶다.

직접 찍은 사진, 몸 가는대로 떠나는 여행, 맘 가는대로 쓰는 체험기를 읽으면서 자유와 행복이 느껴진다. 여행을 즐기는 자의 자유분방함, 오래 머물지 않아도 좋을 여정의 가벼움, 눈에 보이는 이면의 것도 사랑하는 너그러움, 때로는 감정이 가는대로 즐기는 발랄함이 있는 여행 체험기다. 조금은 색다른 에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