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애벌레 - 10대들을 위한 인생수업
이연우 지음 / 푸른영토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꿈꾸는 애벌레]10대들을 위한 꿈과 독서, 행복 이야기!

 

나이에 상관없이 꿈을 꿀 수 있다지만 예로부터 꿈은 10대들의 전용이었다. 꿈을 꾸는 것은 10대들의 특권, 꿈을 바꾸는 것도 10대들의 권리였다. 하지만 요즘 10대들은 부모들의 꿈을 대신 꾸기에 바쁘다. 자신들의 꿈을 꾸게 하려면, 자신들의 꿈을 이루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막연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10대를 에워싸기도 할 텐데…….

오늘은 1970년 1월 9일인데 앞으로 10년 이내에 할리우드에 아시아를 배경으로 한 영화 열풍이 올 것입니다. 그 대표적인 주인공은 바로 당신, 이소룡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까 잘 준비해서 10년 후에는 기회를 놓치지 말고 대박을 터뜨리세요.(16쪽)

 

이소룡은 자기 스스로에게 보내는 편지를 보냈고,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그 결과 세계적인 할리우드 배우가 되었다. 꿈과 목표를 적어 자신에게 보내는 편지나 메일 근사한 방법이다. 구체적으로 적어서 매일 큰 소리로 외친다면 매일 꿈에 촉을 세우고 몰입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열망을 100번씩 100일 동안 말했다는 미국에서 김밥 파는 CEO 김승호 대표, 자신의 방에 가장 큰 호텔의 사진을 걸어 두어 가난한 벨 보이에서 세계적인 호텔 왕이 된 콘라드 힐턴의 이야기는 너무나 유명한 일화들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꿈 지도를 생생하게 그리며 매일매일 상상하는 것이다. 꿈 노트에 매일매일 구체적으로 적어보고 큰소리로 외치는 것이다. 지금 당장…….

 

자신의 꿈을 갖고 싶고 이루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구체적으로 꿈꾸고, 기록하며 생생하게 상상해야 한다. 일생의 계획을 청소년기에 세우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보조적으로 필요한 것들도 있다.

지금 이 순간 감사하는 것이다. 정리를 잘 하면 성공을 앞당긴다. 인사는 성공의 가장 친한 친구다. 지금은 이성 친구보다 공부에 미쳐야 함을 명심하는 것이다. 자신감은 최고의 승부수이다. 인생의 성공 확률을 높이려면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멘토를 갖는 것이다. 자신의 묘비명을 적어보기다.

 

저자는 청소년들에게 공부와 독서에 대한 조언들도 하고 있다. 지치지 않게 공부하는 방법,

자심만의 내공을 쌓는 독서법, 시련에 대처하는 자세 등도 이야기하고 있다.

 

인생은 긴 것 같아도 짧다. 10대의 시기가 영원할 것 같아도 번개 같은 속력으로 지나간다.

10대들이 많이 읽고 자신의 꿈의 지도를 그렸으면 좋겠다. 실패에도 좌절하지 말고 견디고 이겨냈으면 좋겠다. 10대들을 위한 책이지만 꿈을 꾸고 싶은 이들, 좌절을 겪고 있는 이들, 독서에 대한 조언이 필요한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