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6월에 읽고 싶은 책]

 

세상에는 여러 가지 즐거움이 있겠지만 신간을 고르는 재미도 상당한 즐거움이다. 쇼핑마니아는  취향이 아니지만 확실히 책마니아 취향인 듯하다. 6월에 보고 싶은 책은...... 정말 많지만..... 그래도 골라본다면...... 

 

 

1. 내 몸을 살리는 힐링 샐러드와 소스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힐링 샐러드 100가지 레시피. 정말 많다.

내용에는 맛있는 샐러드와 소스, 맛있는 샐러드를 위한 재료 선택법, 소스의 기본 재료, . 향신료 (Herbs), 조미료, 허브, 소스 만들기, 마요네즈를 기본으로 한 드레싱, 오일 & 식초를 기본으로 만든 드레싱, 다이어트에 좋은 샐러드 등이 있다.

 

 

 

 

 

 

2. 윤혜신의 참 쉬운 저염밥상

다수의 저서를 통해 건강한 밥상의 맛과 멋을 널리 알린 ‘착한 요리사’ 윤혜신의 저염요리 레시피북. 소금은 반으로 줄이고 윤혜신만의 손쉽고 정갈한 비법으로 맛을 낸 204가지 건강한 레시피가 수록돼 있다.

김치찌개.청국장.된장국.미역국.생선조림 등 언제든 해먹을 수 있는 일상요리를 비롯해 사계절 나물, 손님맞이 상차림, 특별한 날 별미요리, 라자냐.수프.케이크 등 서양식 메뉴와 아이 간식, 티타임 디저트, 퓨전 궁중요리, 짜장면.떡볶이 등의 외식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맵고 자극적인 요리’도 저염식으로 건강하게 탈바꿈시켰다. 소금 양만 줄었을 뿐 얼마든지 맛있다는 것!

 

시판 제품을 이용해 집에서 쉽게 저염간장.저염된장.저염고추장.저염쌈장 만드는 비법과 저염김치.저염장아찌.저염드레싱 만드는 방법, 염장하지 않고 저장요리 만드는 법, 선물하기 좋은 밑반찬 만들기 등 활용도 200% 알짜배기 저염 레시피가 한가득 수록돼 있다. 담백하면서도 심심하지 않고 간이 딱 잘 맞는 똑똑한 저염 레시피라고 한다. 

 

3. 하루미의 일본 가정식 요리

일본 최고의 인기 요리책 작가 구리하라 하루미가 좋아하는 요리들을 모은 것으로,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 요리하기 좋은 60가지 가정식 음식들로 구성되어 있다. 일상에서 일본 음식을 쉽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다양한 국과 애피타이저, 간식, 파티음식, 일품요리...... 그녀만의 쉽고 현실적이며 꾸밈없는 방법을 전한다.

일본 요리에서 질감과 풍미는 중요하다. 하루미는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기본적인 소스와 찬장에 갖추고 있어야 하는 상비 재료들도 꼼꼼하게 일러준다.  간단하면서도 품격 있게 일본 음식 요리 레시피다. 

 

4. 엄마의 크레파스

 제7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장편 부문 대상 수상작. 작가의 자전적인 이야기로, 두 엄마를 잃은 한 아이의 성장통을 묵직하지만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작품이다. 70, 80년대의 사실적인 배경을 바탕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지만, 요즘 아이들 누구라도 공감할 만한 ‘엄마’ 이야기를 진정성 있게 풀어냈다.

 

 

 

 

 

 

5. 파브르에게 배우는 식물이야기

 

 

약 100년 전 세상을 떠난 파브르는 오늘날까지도 식물, 곤충 등과 관련된 여러 과학 책을 통해 어린이는 물론 연구자들에게도 소중한 정보와 교훈 그리고 재미를 알려 주고 있다. 특히 <식물기>는 자신의 어린아이를 위해 썼기 때문에 과학 공부를 시작하는 어린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다.

열 살 이상이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썼고 그림도 풍성하게 보여준다. 식물을 설명하는 방법과 순서는 원작을 충실히 따랐고, 다만 최신의 정보에 틀리지 않도록 수정하였으며 또 우리나라 어린이에게 익숙하고 친근한 식물로 바꾸어 이해를 돕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