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빠는 알 로봇 날마다 그림책 (물고기 그림책) 18
남강한 글.그림 / 책속물고기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빠는 알 로봇]반전이 있는 우리 동화, 재밌어요!~

 

제목을 보면 로봇이야기 같은데요. 알 로봇이라니까, 저는 달걀이 생각났답니다. 과연 알 로봇은 무엇일까요?

-이걸로 되겠니?

다들 비싸고 멋진 걸 가지고 올 텐데. (책에서)

 

연필로 그린 그림에는 아빠와 아이의 뒷모습이 보입니다. 트럭 앞에 선 모습이죠.

공터에 모인 아이들은 자기가 가져온 물건을 자랑합니다. 서로 자가가 가져온 물건이 최고임을 자랑하면서 동시에 아빠 자랑도 늘어놓습니다.

-우리 아빠가 더 멋지지?

 

대단한 물건들이 시선을 끕니다.

아주 빠르게 달랄 수 있는 굉장히 비싼 자동차. 장난감 자동차가 빠르게 달릴 수 있다니, 멋진 선물이군요. 하늘을 날 수 있는 비행기, 자동차와 비행기쯤은 한 번에 들 수 있는 천하장사 로봇, 모든 것일 싹 빨아들이는 만능 청소 로봇. 아이들은 아빠에게 받은 자신의 선물이 최고임을 자랑합니다. 동시에 자신의 아빠가 더 멋있다고 우기기까지 합니다. 마치 숲 속의 동물들이 나이자랑을 하는 장면 같답니다.

 

하지만 단순해 보이는 알 로봇이 등장하면서 분위기를 바꿔 놓습니다.

-아빠가 마법으로 만들어 준 알 로봇이야!

 

알이 부화하듯, 알 로봇은 일 년이 지나면 튼튼한 다리가 나오고, 일 년이 더 지나면 튼튼한 팔이 나온답니다. 그렇게 점점 성장하고, 점점 진화하는 알 로봇은 나중에 무적 로봇이 된다고 자랑합니다.

알 로봇을 가져온 친구는 다른 친구들을 압도하며 마법 같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리고 아빠의 마법을 보러 가자고 합니다.

 

 

아빠를 보니 알 로봇을 점점 닮아가네요. 후훗~

아빠의 알 로봇은 무엇일까요? 아빠의 어떤 모습이 알 로봇을 닮았다는 말일까요?

아빠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아이의 모습, 아빠의 일에 자부심을 가지는 아들의 모습이 찡하게 와 닿습니다.

 

알에서 태어나 아주 특별하다는 아빠, 점점 알 로봇을 닮아가는 아빠, 그런 아빠를 최고로 여기는 아들, 정말 행복한 가정이겠죠.

마음이 따뜻해지는 동화입니다.

아이의 재치가 빛나는 동화입니다. 반전이 있는 동화입니다. 미스터리 같은 동화입니다.

그림을 좋아하던 작가가 글과 그림을 함께 그린, 우리의 동화입니다.

 

                             ** 한우리 북카페 서평단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