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스카우팅 리포트 2014 - 2014 브라질 월드컵의 모든 것
장원구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월드컵 스카우팅리포트 2014] 월드스타 1000명의 스카우팅 리포트, 월드컵 분석!~

 

오~ 필승 코리아~

오~ 필승 코리아~

월드컵은 이제 축구인들 만의 잔치가 아닌 전 세계인의 축제다.

평소 축구를 즐기지 않던 사람까지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평소 축구를 좋아하지 않던 이들까지도 응원하게 하는 것이 월드컵 축구다.

올해 브라질에서 열리는 2014년 FIFA 월드컵!!

브라질-크로아티아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6월 14일부터 7월 15일까지 브라질에서 벌어지는 전 세계적인 스포츠 잔치다.

우리나라가 속한 H조의 전력을 어떨까.

어떤 선수들이 얼마의 몸값으로 활약하고 있을까.

32개 팀 중에서 누가 조별 리그를 통과하고 결승의 문턱에 이를 것인가. 과연 최후의 승자는 누구일까.

궁금해지는데…….

 

월드컵에서 5번이나 우승한 브라질. 우승후보 0순위인데다가 안방에서 열린다는 점에서 가장 유리하지 않을까. 국민들의 폭발적인 응원은 사기진작에 도움을 줄 것이고......

아무래도 자국에 유리한 심판배치도 생각할 수 있고…….

이웃한 축구강자들인 아르헨티나는 메시를 비롯한 최강 공격진과 대진운까지 있다는데……. 하지만 수비와 골키퍼가 약하다는 평가다.

또 다른 남미의 강자들인 우루과이와 콜롬비아 역시 우승 후보에 넣을 수 있다.

 

축구종주국인 영국. 가장 완벽하다는 전차군단 독일, 명장 무리뉴가 이끄는 무적함대 스페인일까. 그도 아니면 전혀 예상 밖의 나라가 우승할까.

이번 대회의 다크호스는 벨기에와 콜롬비아라고 하는데, 이들은 얼마나 돌풍을 일으킬까.

세계 축구의 양대 산맥인 유럽과 남미에 비하면 아시아와 아프리카는 축구 변방에 불과하다. 하지만 길고 짧은 건 재어봐야 하고, 결과는 끝까지 가 봐야 알 수 있는 법이다. 과연 축구의 변방인 우리 한국 팀은 소원을 넘어 좋은 결과를 맺을까.

운명의 여신이 누구의 손을 들어줄까.

 

대한민국이 1986년 이후 8회 연속 월드컵 본선에 올랐다는 사실, 유럽에 진출한 선수들이 많다는 사실이 조2위 이상, 2회 연속 원정 16강에 대한 기대를 갖게 하는데…….

손흥민, 구자철, 기성용, 이근호, 김신욱 등이 힘을 모아 조직력을 발하고 파워를 발해주길 믿고 바랄 뿐이다.

 

같은 H조에 편성된 러시아, 알제리, 벨기에를 보면…….

조 1위로 올라온 러시아의 파워가 가장 눈에 띈다. 유럽에 속한 벨기에도 빅 리그 소속의 선수들이 많아서 태풍의 눈이라고 불린다.

러시아의 파비도 카펠로 감독의 용장수르 러시아의 새로운 영웅으로 부상한 공격수 알렉산더 코코린.

이들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연구가 함께 선수들이 최선의 컨디션으로 임해서 한국 팀이 승리할 수 있을 응원한다.

 

알제리는 지금 감독과 축구협회 회장 간의 싸움으로 시끄럽다는데, 특유의 아프리카 돌풍은 늘 경계 1호가 아닐까.

빅리거들로 구성된 황금세대인 벨기에. 라인업이 호화군단이라는 점에서 경계 대상이다. 선수들의 개인기도 뛰어나지만 골키퍼들은 더욱 강력하다는데…….티보 크르투아는 브라질월드컵에 참여하는 수문장 중에서 최상위의 젊은 수문장이라는데…….

 

최강희 감독 체제에서 홍명보 감독체제로 갈아탄 대한민국 대표팀.

H조에 절대 강호가 없다는 점은 홀가분하면서도 전술이 더욱 치열해야함을 말한다.

손흥민, 구자철, 기성용, 이청용, 김보경, 박주영, 김영권, 한국영, 박종우, 남태희, 이용, 박주호, 곽태희, 윤석영, 고요한, 하대성, 박종우, 장현수, 이명주, 지동원, 이근호, 김신욱, 정성룡, 이범영, 김승규, 김진현 등이 모두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기를.......

 

나라별 경쟁 못지않게 스타 후보들 역시 경쟁이 치열할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메시(아르헨티나)를 좋아하지만, 뭐 손흥민 선수가 일을 내줘도 괜찮을 것 같은데……. 아니면 박주영 선수가 우리의 희망을 골에 담았으면 하는데......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팀의 2회 연속 월드컵 원정 16강의 소원도 부디 이뤄지길 간절히 바래본다.

 

이 책은 포지션별 선수들, 선수들의 부인이나 애인, 월드컵 스케줄, 경기장 안내, 조별 경기 프리뷰 및 배당률, 명장의 지도력, 나라별 선수분석까지 담은 책이다.

한준희·서형욱 위원의 한국팀 전력, H조 예상까지 나와 있다.

본선 32개국 전력분석 및 조별 판도가 나와 있다.

슈팅 득점 포지션 분포도 등 오리지널 데이터가 있다.

 

저자는 월드컵 32강 전력 분석에 관한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라는 장원구 스포츠 전문 기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