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고양이 봄이 그림책은 내 친구 37
이호백 글, 정경진 그림 / 논장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집 고양이 봄이]고양이 봄이를 보며 이야기를 지어 봐요!^^

 

고양이를 키워본 적은 없지만 길고양이를 보게 될 때면 귀엽다는 생각이 늘 들어요.

고양이가 영묘한 동물이어서 그런지 서로 마주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통하지 않을까 싶어서 텔레파시를 보내기도 하는데요.

이 동화책의 주인공도 고양이기에, 얼마나 영리할지 궁금해집니다.

우리 집 고양이 이름은 봄이랍니다.

봄에 태어났을까요? 예쁜 이름이네요.

 

-내 이야기 좀 들어 봐.

 

봄이는 겉으로는 순해 보여도

날카로운 이빨,

날카로운 발톱,

예민한 수염,

정확하고 예민한 두 눈동자를 가지고 있답니다.

 

아무리 순해도 고양이의 야성은 살아있겠지요.

어떨 땐 호랑이 같다는데요. 뭐, 고양이도 호랑이랑 같은 과잖아요.

크고 무서운 호랑이 눈을 보면 무엇이 생각나나요.

저는 부엉이나 올빼미가 생각나는데요.

부엉이가 날아가는 모습을 본 적은 없지만 날개를 쫙~ 펼치면 이부자리 같을까요?

저는 커튼이 생각납니다. 고급 깃털 커튼…….

밤하늘을 나는 부엉이의 날갯짓에 별들이 떨어지기라도 하는 걸까요?

하늘에서는 유성이 떨어지기도 하지요. 별똥별 말입니다.

떨어지는 별들은 모두 슈퍼마켓에 모였나 봐요.

별과자, 별사탕……. ㅎㅎ

 

슈퍼마켓에 가면 무엇이 가장 갖고 싶나요?

저는 아이스크림이랍니다. 달콤한…….

우와~~

슈퍼마켓에 가면 우리 집 고양이 봄이가 가장 좋아하는 것도 있네요.

음, 맞춰보세요.

무엇일까요?

 

그림동화책이 독특하네요.

고양이를 통해 연상 작용을 하며 이야기를 연결 짓는 재미난 동화네요.

아이들과 그림을 그리며 이런 이야기 짓기 놀이 해보는 것, 정말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논장의 <그림책은 내 친구>시리즈랍니다.

그림책 작가인 이호택 선생님이 글을 쓰고 그림은 정경진 선생님이 그렸어요.

 

 

책 정보 :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8414174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