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만 쉬어도 셀프힐링 - 방황하는 워커홀릭을 위한 1분 명상호흡
유하진 지음, 감자도리(하랑) 그림 / 판미동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만 쉬어도 셀프 힐링]한숨 대신 명상호흡을!^^

 

이번엔 신개념 명상 카툰 에세이다!

이 명상은 흰 수염을 늘이고 가부좌 틀고 앉아 있는 도인의 모습이 아니다.

개량 한복을 입고 산사에서 하는 엄숙한 힐링 명상도 아니다.

발랄하고 경쾌한 신세대 청춘들을 위한 유쾌한 만화 가득한 명상집이다.

가족을 위해, 노후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발바닥에 불이 나게 뛰는 워커홀릭을 위한 간단한 1분 명상법이다.

집에서, 버스에서, 길거리에서, 직장에서도 가능한 초간단 명상이다.

감자도리님의 카툰이 더욱 부담 없는 명상의 세계로 안내하지 않을까.

개그 콘서트를 보는 느낌이 들 정도로 웃기에 바쁘다. 뭐, 웃음도 치유의 일종인걸.

딱! 1분이면 되는 명상호흡이란…….

책에서는 아침 출근 전에 하는 전신 두드리기와 명상, 항문 수축 운동, 대중교통 손잡이 운동법이 소개 되어 있다.

오전에 하는 스트레칭, 바른 자세 교정법, 통증 치료 웃음 명상, 변비 해결 장운동, 점심 후 산책 명상까지 깨알 같은 정보들이 있다.

오후에 하는 점심 후 10분 오수 명상, 나쁜 기억을 없애는 안구 운동, 스토리 명상, 무기력증 극복을 위한 문답 명상, 아이디어를 부르는 스토리 명상, 심기일전 명상 호흡이 있다. ㅍ

야근이나 퇴근 이후에 하는 명상에는 게임보다 재밌는 학습 명상, 퇴근길 걷기 명상, 하루 정리 명상, 부부 애정 지수 상승법, 불면증 치료를 위한 타임 라인 만들기 등도 있다.

아침에 일어나면서 하는 명상은…….

바로 일어나지 말고, 누운 채로 깊게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쉬기를 3회 반복한 뒤 얼굴부터 아래로 천천히 스캐닝 하듯 훑는다. 근육에 생기를 불어 넣는 것이다.

근육이 움직일 준비가 되었다면 천천히 자리에서 일어나 편안하게 앉거나 가부좌를 튼다.

편안하게 눈을 감고 음악을 들으며 과거의 경험 중 상쾌한 마음으로 아침을 맞았던 기억을 떠올린다. 그 기분 그대로 느껴보는 것이다.

오감을 동원하여 그 상태를 기억해내어 세밀하게 느껴본다. 귀, 피부, 입, 눈, 코로 말이다.

기분 좋은 상태를 확장하고 키워서 온 몸에 에너지가 가득하게 환한 미소를 띠며 눈을 뜨고 기지개를 켠다. 오늘 하루도 멋지게 시작!

아침에 깨어나면 눈을 감은 상태에서 하루의 일과를 기분 좋게 그려보며 긍정적인 결과까지 그려보는 습관이 있는데……. 이제는 좀 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해야겠다.

전신 두드리기도 가끔 하던 것이었는데, 이젠 매일 해야겠다.

 

거울을 보며 기분 좋게 하는 나와의 인사법!

-너는 날마다 자신감이 넘치고 집중력이 강해지고 있어. 멋진 모습 참 좋아!

필요한 부분을 수시로 들여다보며 매일 조금씩 배워간다면 쌓였던 스트레스도 날리고 마음의 피로를 풀게 되는 체험을 하게 된다. 평소에도 명상을 자주 하려고 하지만 이 책을 읽으니 모두 따라해 보고 싶다.

짜임새 있는 구성이 여러 권의 책들을 모아 놓은 명상집 같다.

명상의 시간은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일 것이다. 나아가 상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명상이라고 생각한다. 짧게나마 자주 나 지신과의 대화시간을 가지고 있기에 저자의 말에 깊은 동감이다. 많은 책에서 본 것들을 한 권의 책에 담겨 있다는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