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CAR MINI 마이 카, 미니 - 나를 보여 주는 워너비카의 모든 것
최진석 지음 / 이지북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마이 카 미니] 감성으로 유혹하고 지성으로 매력을 발하는 미니의 세계를 가다.

 

 

미니 북, 미니카, 미니스커트, 미니 하우스…….

미니라고 하면 깜찍하고 발랄한 이미지다.

유쾌하고 상큼한 느낌이 난다.

 

주차장의 미니를 보면 한 번 더 시선을 돌리게 된다. 다음에 차를 바꾸게 되면 나도 미니로 바꾸고 싶을 정도로 탐나는 차다.

미니스커트를 입고 미니카를 탄다면 기분이 어떨까.

봄 처녀 같은 설렘일 텐데…….

 

 

 

 

워너비카가 되고 있는 미니의 모든 것을 담은 책을 만났다.

책 크기나 두께도 다른 책에 비하면 미니인 셈인데…….

 

이 책은 '늦깎이 자동차 마니아'라 자처하는 자동차 담당 기자 최진석의 미니 카 이야기다.

 

 

2005년에 국내에 정식 소개된 미니는 깜찍한 디자인과 유쾌한 컬러, 편리한 기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나처럼 미니에 관심 없던 사람들에게조차도 미니를 친근하게 생각하게 할 정도로 미니의 약진은 눈부시다.

 

미니의 역사가 55년 정도라는데…….

수에즈 전쟁(1956년)이 미니의 탄생을 앞당겼다니…….

최초의 미니인 모리스 미니 마이너는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고 미니 설계자 이시고니스는 그로 인해 대영제국훈장까지 받게 된다. 그리고 왕립 협회 회원이 되고 영국 왕실로부터 기사 작위까지 수여 받게 된다.

 

미니의 위력은 고유가 시대에 대비한 실용적인 차로 시작했다가 미니 쿠퍼처럼 산길의 랠리에서도 통하는 오버행으로 되기도 했다.

미니 랠리의 역사도 대단하다.

 

미니의 변신은 무죄인가.

문이 2개가 기본인 미니에 오픈 카 버전도 있고, 무릎 공간의 길이를 늘인 것도 있다.

4개의 도어를 가진 대형 미니, 미니 픽업도 있다.

올드 미니의 고풍스런 멋은 또 다른 개성이 있다.

요즘 미니는 주행성능, 디자인, 편의 기능 등으로 지성과 감성을 입혔다는데…….

 

점점 발전하는 미니의 미래는 어떨까.

미니 로켓맨 콘셉트 카는 날개 같은 문, 꼬리 같은 트렁크문, 안개등과 헤드램프의 LED적용과 원 바깥에 주간 주행 등을 두르는 등 존재감이 남달라지고 있다.

3세대 뉴 미니는 더 똑똑해지고 강해지고 있다. 드라이빙 모드에선 연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GREEN모드가 있어서 가속 페달을 밟아도 가속이 안 되게 설계되었다고 한다. 연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는 얘기다.

 

 

 

 

작지만 실내공간이 넓고 가격은 저렴한 연비가 높은 차를 목표로 해왔기에 미니의 성공은 예견된 것이 아닐까.

주변에서도 국산보다 비슷한 가격대의 미니를 사겠다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앞으로 미니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 같은데…….

나도 미니로 유쾌하고 재미있는 운전, 세련되고 즐거운 운전을 즐기고 싶다.

 

 

이 책에는 미니의 역사, 미니 탐구 생활, 미니로 즐기는 일상, 내 손으로 미니 정비하기 등이 있다.

미니에 대한 국내 최초의 책이라는데…….

미니 마니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