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곤소곤 마을에서 두근두근 마을까지 한걸음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29
바겔리스 일리오풀로스.그리스 리오 시 어린이들 지음, 김배경 옮김 / 책속물고기 / 201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소곤소곤 마을에서 두근두근 마을까지 한 걸음]두 마을을 잇는 사랑과 우정의 다리, 그 재료들은?

 

한 도시에 사는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이야기를 만든 동화를 처음 만났어요.

이 책은 그리스에 있는 리오 시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하릴라오스 트리쿠피스 다리를 보고 떠오른 생각들을 그림과 글로 만든 거랍니다.

아이들이 스토리를 만들고 그림까지 그린 아름답고 감동적인 동화네요.

여태 보지 못한 너무나도 재미있고 독특한 책입니다.

책 속에는 좁고 긴 바다를 사이에 둔 소곤소곤 마을과 두근두근 마을이 나와요.

이 두 마을은 언제나 사이가 좋았답니다.

웃음꽃이 활짝 피는 흥겨운 이웃들이었어요. 함께 춤추고 함께 노래 불렀고 언제나 웃으며

인사하는 사이였어요.

 

하지만 사이좋은 두 마을을 보고 누군가 심술이 났어요. 바로 마법사 용이랍니다.

심술쟁이 용의 취미는 싸움이었어요.

두 나라가 다투기를 바라면서 용은 마을 사람들에게 총과 대포를 선물하기도 하고, 마을 사람들의 마음에 미움이 싹트게 마법을 걸기도 했어요.

마법사용은 두 마을 사람들의 꿈속까지 찾아와 두려움을 심어주거나 거짓말로 이간질 했답니다.

 

결국 두 마을은 성벽을 쌓으며 서로 싸우기 시작했고, 웃음과 사랑이 사라졌어요.

아이들은 눈물을 흘렸고 어른들은 무서움에 떨었어요.

어느 날 작은 새가 날아들면서 슬픔과 분노로 가득한 마을을 도와주기로 했어요. 너무나 슬퍼서 마을에서는 더 이상 노래를 부를 수 없었거든요.

 

이 작고 작은 새가 어떻게 두 마을을 도왔을까요?

사람들의 마음속에 싹튼 미움과 분노를 어떻게 바꾸었을까요?

귀여운 아이들의 눈물과 슬픔도 거두어 갔을까요?

미움과 분노와 슬픔을 이겨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아이들의 둘도 없는 친구 작은 새가 동화책 갈피끈을 물고 소곤소곤 마을과 두근두근 마을 성벽에 걸어 놓았어요! (중략) 바람이 아이들이 그린 그림과 동화책 한 장 한 장을 구름 집게로 걸었어요. 두 마을 아이들이 빨간 갈피끈 위로 올라갔어요. 각자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장난감과 함께 꿈을 걸었어요. 장난감과 꿈으로 다리가 만들어졌어요. (책에서)

 

시기와 질투를 이길 수 있는 것은 사랑이겠죠.

싸움과 분노를 이길 수 있는 것은 우정이겠죠.

사랑과 우정이 세상을 살아갈 힘을 준다는 사실을 깨치게 하는 동화네요.

두 마을을 잇는 무지개다리, 장난감다리, 동화책다리, 꿈다리가 멋지게 펼쳐지는 책입니다.

이 책은 그리스에 있는 리오 시에 사는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하릴라오스 트리쿠피스 다리를 보고 떠오른 생각들을 모았다는 군요.

아이들이 힘을 합쳐서 함께 만든 동화, 이런 동화는 처음입니다.

어린이들이 이야기를 만들고 그림까지 그렸다니, 색다르면서도 감동입니다.

아이들이 아름답고 멋진 동화, 전혀 색다르고 독특하고 창의적이네요. 추천입니다.

 

** 한우리 북카페 서평단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