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에도 전략이 필요해 - 프러포즈 기다리다 지친 그녀에게
김범준.이수빈.임회선 지음 / 이지북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결혼에도 전략이 필요해]결혼의 기로에 선 그녀에게 보내는 현실적인 조언들!!

 

 

이 남자랑 결혼해도 괜찮을까?

이 남자, 나와 결혼하고 싶은 마음은 있는 건가?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지만 결혼 적령기의 여성들에게는 결혼을 하느냐 마느냐가 일생의 큰 과제일 텐데…….

선택의 기로에 서 있는 결혼적령기 여성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 냉정하고 매정하지만 알토란같은 조언들을 담은 책을 만났다.

 

<결혼에도 전략이 필요해>

이 책은 전직 커플매니저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말하는 남자의 진짜 속마음을 담은 책이다.

이들의 조언에는 어쩌면 알고 있던 이야기일 수도 있고 듣기 싫어 거부해왔던 말일 수도 있을 것이다.

 

여자는 서른이 넘어가면 슬슬 불안해진다. 그 불안감의 원인에는 남자와의 결혼이 자리하고 있다. 저자들은 아기를 낳을 수 있느냐 없느냐의 현실적인 문제도 있고 남자들의 심리가 젊음을 숭배하는 철없음 때문이라고 한다.

여자는 서른을 넘어가고 나이가 들면서 '값'이 떨어진다면 오히려 남자는 나이들 수록 '값'이 올라가는 기현상이 생긴다. 능력과 경제력을 앞세운 나이든 남자들을 어린 여자들도 좋아하기에 가능하다는 것이다. 여자들이 보는 남자의 조건 1위가 경제력이니까.

 

가능한 한 일찍 결혼하는 것은 여자의 비즈니스고, 가능한 한 늦게까지 결혼하지 않는 것은 남자의 비즈니스다.(책에서)

 

어디선가 읽은 적이 있는 말이다. 여자들은 상대가 마음에 들면 결혼하려고 하고 남자들은 결혼하지 않고 연애만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는 것을 읽은 적이 있다.

 

여자가 결혼하려면…….

남자의 말을 잘 들어주는 여자일수록 결혼할 확률이 높다.

남자를 보는 조건이 단순할수록 결혼하기 쉽다. 키, 외모에 대한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면 결혼할 가능성은 높아진다.

 

멋진 커플은 완벽한 커플이 만났을 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불완전한 커플이 서로의 차이점을 즐겁게 받아들이는 법을 배울 때 이루어진다.(책에서)

 

결혼에는 커뮤니케이션과 프로세스, 계획과 작전이 필요하다.

남자에게 첫인상은 선택의 전부다. 긍정적인 첫인상은 결혼의 시작일 수 있다. 남자에겐 처음이 소중하다던데……. 그래서 일까?

 

남자는 연애할 여자와 결혼할 여자를 구분한다. 예쁘거나 섹시하기만 한 여자는 연애할 여자다. 결혼할 여자는 쾌활하고 다정하고 명랑함을 담은 여자다. 수컷의 본능인 2세를 생각하기 때문이다. 상대에게 최대한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필요하겠군. 긍정적인 인상은 일상적인 인간관계에서도 통하는데…….

 

함부로 사랑고백을 하지 마라.

대신 결혼 고백은 함부로 해도 된다!(책에서)

 

결혼 고백은 먼저 하는 사람이 이긴다니…….

남자들은 결혼 날짜를 잡은 다음에 프러포즈를 하지만 여자가 먼저 프러포즈를 요구해서 받는 '강요'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 너무 억지주장이 아닐까.

하지만 여자의 프러포즈 압력이 결혼의 진행 속도를 빠르게 만든다는데…….

연애는 하지만 결혼을 미루고 있는 남자에게 필요한 조치일 수도 있겠다.

배우자의 미래까지 로드맵을 그려야하는 현실이 남자의 결혼 결심을 더디게 한다는데…….

 

여자는 감정을 상대방과 공유하는 것에 집중하지만 남자는 감정을 해소하는 것이 관심이 있다고 한다.

 

남자와 여자의 차이를 알수록 신기한 느낌이다.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꿈을 응원하는 남자를 만나라는 말도 공감이다.

이 책은 결혼을 원하는 여성, 자신의 짝을 만나서 결혼에 골인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보내는 현실적인 조언들이다.

자신의 경험과 상담에서 얻은 결과물에 진솔한 마음을 담은 돌직구다.

결혼에 대한 현명한 판단과 지혜로운 전략이 필요한 미혼 여성들을 위한 결혼전략서다.

프러포즈를 기다리지 말고 먼저 프러포즈 압력을 넣으라니…….

때론 여자가 대범해야 사는 세상이다.

결혼에 정답은 없지만 새겨들을 이야기가 많은 책이다.

추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