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남자친구가 제일 문제다 - 세상에서 가장 심각하고 위험한 당신의 연애를 위한 과학적 충고
김성덕 지음 / 동아엠앤비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 남자 친구가 제일 문제다]위험한 연애! 남자심리, 여자 심리를 알면 보인다!

 

이 책은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카이스트에서 예술과 과학을 공부한 김성덕 PD의 결혼과 연애에 관한 체크리스트다. <남자셋 여자셋>, <세친구>, <롤러코스트>를 연출했던 남녀 전문가 PD의 과학적인 연애 레시피다. 세상에서 가장 심각하고 위험한 연애를 위한 과학적 충고라는데…….

자칭, 타칭 남녀공학자(男女工學者)인 저자는 청춘남녀들의 언어를 채집하는 수렵인, 연애와 결혼에 대한 탐험인 같다.

남자는 숨길 수 있는 것은 뭐든 철저히 숨긴다. 적당히 서로를 속일 때 로맨스의 달콤함이 더 커진다.(책에서)

 

진화심리학에 의하면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배우자를 까다롭게 고르도록 진화되었다고 한다.

여자들은 자신이 자식을 임신하고 출산하고 양육하는 시간동안 남자는 열심히 먹이를 날라다 주길 원한다. 그래서 남자의 책임감과 경제력을 중요하게 보게 되었다.

그러니 여자가 남자의 경제력을 따지는 것은 속물근성이 아닌, 종족 유지의 본능이다.

 

실제로 조사 결과 결혼 전에 여자들이 가장 먼저 확인하고 싶은 것은 남자의 경제력이라고 한다. 하지만 남자들은 최대한 숨기거나 과장한다. 진화심리학자들에 의하면 남자들은 숨길 수 있을 때까지 숨긴다. 통장 잔고를 숨긴 채 온갖 선물을 안기기도 한다.

 

중요한 것은 남자의 경제력을 체크하되 미래의 경제력을 봐야 한다. 동시에 약속을 성실하게 실행하는 남자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이왕이면 그 남자의 경제력이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건지, 자기 능력으로 번 돈인지, 빚은 없는지 상세히 파악해야 한다. 물론 빚도 체크해야 한다. 특히 카드 빚, 사채 빚은 위험천만이다.

 

여자들은 백화점에서 눈이 반짝 거리고 남자들은 침대에서 눈이 반짝 거린다는데.

여자들에게 쇼핑은 사치가 아니라 본능이다. 그래서 여자들은 쇼핑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삶을 충전하기도 한다.

 

저자는 남자들이 사냥을 하는 동안 여자들이 동굴 주변을 돌아다니며 열매를 따고 먹을 풀을 뜯던 채집 습성이 쇼핑의 기원이라는데……. 살아가는 데 필요한 정보를 모으고 더 나은 선택을 하기 위한 채집 과정의 반복이 삶의 지혜를 얻는 쇼핑으로 나타난 것이라는데…….

 

남자들은 늘 섹스가 큰 화두라고 한다.

여성의 성 전략은 장기전이지만 남자는 단기전이다. 남자는 여성의 감정을 자극하려 멋진 행동을 한다. 하지만 사랑을 할 때 모든 남녀는 사랑하는 이에게 거짓말을 한다는데.

진화심리학자들은 연애에 있어서 남자는 감정적 사기꾼이고 여자는 성적인 사기꾼이라고 한다. 결국 연애 앞에서 남자와 여자가 다 거짓말쟁인 셈이다.

 

진실광고이론이란 과시하기 위해 과장되게 드러내는 것이다.

예를 들면, 사슴의 뿔은 별 쓸모도 없으면서 많은 영양을 필요로 한다. 제대로 먹지 못하면 뿔은 크게 자라지 않는다. 영양 상태가 좋아 뿔이 크게 자라게 된 수컷은 전투력도 높아지지만 암컷을 차지할 때도 과시용으로 작용한다. 곧 큰 뿔의 존재는 전투적이고 건강한 수컷이라는 진실을 과시하기 위함이다.

 

외모를 따지는 남자, 잘 토라지는 남자, 도구를 좋아하는 남자의 특징은 애라는 것이다.

남자들은 연애시절에 잠깐 어른 인 척 의젓해 하다가 결혼하면 곧 아이로 돌아간다고 한다.

유난히 장난감이나 기계를 좋아하는 것도 아이 습성이 남아서라고 한다.

 

여자는 남자가 충분한 경제적 자원을 가져오고 친절과 애정, 헌신을 보여 줄 때 행복감이 증대하고 남자는 여자가 자기보다 신체적으로 더 매력적이고 친절과 애정, 헌신을 보여줄 때 행복감이 증대되었다.(책에서)

 

좋은 사람이란 좋은 조건의 남자가 아니라 나한테 맞는 남자다.(책에서)

 

이 책에는 사랑으로도 극복할 수 없는 남자의 3대 재앙, 연애를 끊임없이 디자인 하는 법, 지금은 여자시대, 결혼은 미래다 등의 내용이 있다.

 

남녀 공학자인 드라마 PD의 예술과 과학을 넘나드는 연애와 결혼, 남자와 여자의 행동 특성, 심리에 대한 탐구가 주변에서 많이 듣던 이야기, 책에서 많이 보던 이야기들이다.

연애와 결혼의 경계에서 고민하는 이들에게 현명한 연애와 결혼으로 성공하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 아닐까. 유쾌한 연애 전략서, 미래의 결혼 체크리스트,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